컨텐츠 바로가기

06.02 (일)

[음성소식]교육지원청·경찰서 청렴사회 협약 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음성=뉴시스]강신욱 기자 = 충북 음성교육지원청과 음성경찰서가 2일 교육지원청 회의실에서 청렴사회 협약을 하고 있다. (사진=음성교육지원청 제공) 2020.07.02. phot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음성=뉴시스] 강신욱 기자 = 충북 음성교육지원청(교육장 장병욱)은 2일 교육지원청 회의실에서 음성경찰서(서장 강순보)와 청렴사회 협약을 했다.

이번 협약은 교육지원청과 경찰서 직원들이 소통과 협력의 문화를 조성해 공공성, 투명성, 책무성을 높인다는 취지에서 진행했다.

협약서에는 ▲양심과 원칙에 따라 행동 ▲음성경찰서와 음성교직원 파트너십 구축 ▲잘못된 관행과 부조리 척결 ▲부조리 저항에 흔들림 없이 대처한다는 내용을 담았다.

◇음성군, 도시재생사업 중앙공모 신청

충북 음성군은 노인복지서비스 제공과 여성·아동친화 공간 마련을 위한 한빛커뮤니티케어센터 조성사업을 2020년 도시재생사업(도시재생인정사업 유형) 중앙 공모에 신청했다고 2일 밝혔다.

국토교통부 도시재생사업기획단이 주관하는 이 사업은 생활권 재생 방향에 부합하는 점단위 소규모(10만㎡) 개발사업에 대해 도시재생 재정·기금 등 정부 지원을 하는 제도다.

총사업비의 최대 60%(50억원)를 국비로 지원한다.

한빛커뮤니티케어센터 건립 대상지는 음성읍 읍내리 675 일대 8446㎡다.

옛 육군 2161부대 3대대가 주둔했던 군사시설이다.

지난해 11월부터 유휴지로 방치돼 음성군은 지난 5월22일 군계획시설(사회복지시설)로 지정해 관리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ksw64@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