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8 (화)

한국타이어, 글로벌 브랜드 '라우펜' 트럭·버스용 타이어 국내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글로벌 전략 브랜드 ‘라우펜’ 트럭버스용 타이어 국내 출시(사진=한국타이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김지희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글로벌 전략 브랜드 ‘라우펜(Laufenn)’의 트럭·버스용 타이어를 국내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라우펜은 유럽과 미국 등 전 세계 80개국에서 성장한 글로벌 전략 브랜드다. 이번에 국내시장에서 첫 선을 보이는 트럭·버스용 타이어는 품질 경쟁력과 성능을 유지하면서도 합리적인 가격을 갖췄다.


앞으로 한국타이어는 국내 트럭·버스용 타이어 시장에서 프리미엄 브랜드 ‘한국(Hankook)’과 글로벌 전략 브랜드 ‘라우펜’을 차별화해 운영한다. ‘한국’ 브랜드만으로는 포괄하기 어려웠던 국내 소비자들의 다양한 취향을 충족시키며 전략적인 브랜드 포트폴리오 관리를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이번에 출시하는 트럭·버스용 타이어는 대형카고용, 중형카고용, 온·오프로드 겸용, 오프로드용, 시내버스용 타이어 등 총 9개 상품 13개 사이즈로 운영된다. 국내 지형과 요구 수준에 맞는 내구성, 마일리지, 연비 등을 고려해 개발됐으며, 한국타이어의 글로벌 품질 일원화 정책에 맞춰 품질 기술력을 갖췄다.



김지희 기자 ways@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