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6 (수)

한국타이어, 합리적 가격의 '라우펜' 타이어…트럭·버스용 국내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우수한 품질 경쟁력에 합리적 가격까지 갖춰

한국·라우펜 으로 이원화…다양한 니즈 충족

뉴시스

[서울=뉴시스]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가 글로벌 전략 브랜드 라우펜의 트럭·버스용 타이어를 국내 출시하기로 했다고 3일 밝혔다. 2020.07.03. (사진=한국타이어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조인우 기자 =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가 글로벌 전략 브랜드 라우펜의 트럭·버스용 타이어를 국내 출시하기로 했다고 3일 밝혔다.

한국타이어에 따르면 라우펜은 합리적인 소비를 지향하는 고객의 요구에 발맞춰 유럽과 미국 등 전세계 80개국에서 성장한 글로벌 전략 브랜드다.

국내 시장에서 첫 선을 보이는 라우펜의 트럭·버스용 타이어는 우수한 품질 경쟁력과 성능을 유지하면서도 동시에 합리적인 가격까지 갖춘 것이 장점이다.

한국타이어는 라우펜의 대형카고용, 중형카고용, 온·오프로드 겸용, 오프로드용, 시내버스용 타이어 등 총 9개의 상품 13개 사이즈를 선보인다.

국내 지형에 필요한 수준을 갖춘 내구성, 마일리지, 연비 등을 고려해 개발됐다. 한국타이어 측은 "글로벌 품질 일원화 정책에 맞춰 우수한 품질 기술력을 갖췄다"고 소개했다.

한국타이어는 향후 국내 트럭·버스용 타이어 시장에서 프리미엄 브랜드 '한국(Hankook)'과 합리적인 가격대의 전략 브랜드 '라우펜'을 함께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한국' 브랜드만으로 만족시키기 어려웠던 국내 소비자의 다양한 취향을 라우펜으로 충족하며 전략적인 브랜드 포트폴리오 관리를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join@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