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8 (화)

방탄소년단 슈가, 첫 믹스테이프 ‘어거스트 디’ 뮤비 1억뷰 돌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고승희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 슈가가 어거스트 디(Agust D)라는 이름으로 발매한 첫 번째 믹스테이프 타이틀곡이 뮤직비디오 조회수 1억뷰를 돌파했다.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지난 2016년 8월 공개된 ‘어거스트 디(Agust D)’의 타이틀곡 ‘어거스트 디’ 뮤직비디오가 3일 오후 12시 34분경 유튜브 조회 수 1억뷰를 돌파했다.

강렬한 래핑과 솔직한 가사가 인상적인 ‘어거스트 디’ 뮤직비디오는 공간이 전환되며 펼쳐지는 독특한 영상미와 어딘가를 탈출하고자 애쓰는 슈가의 연기가 보는 재미를 더한다.
헤럴드경제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어거스트 디’ 뮤직비디오는 공개 당시 미국 빌보드가 발표한 ‘미국 및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K-POP 뮤직비디오’에서 최다 조회 수 전 세계 3위, 미국 내 2위를 기록해 큰 화제를 모았다.

비상업적 목적으로 제작해 무료 배포한 믹스테이프임에도 불구하고 특별한 프로모션이 없이 이례적인 성적을 거둬 글로벌 아티스트의 면모를 입증했다.

슈가는 지난 5월 약 4년 만에 발표한 두 번째 믹스테이프 ‘D-2’를 통해 한국 솔로 가수로는 처음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과 싱글 차트 ‘핫 100’에 동시 진입하는 쾌거를 이뤘다.

shee@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