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입시·유학 상담도 네이버 지식인에 물어보세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김지영 기자] [유웨이와 콘텐츠 활성화 MOU 체결]

머니투데이

네이버 아폴로CIC 김승언 대표(오른쪽)와 유웨이 성윤석 대표(왼쪽)가 MOU를 체결하며 업무협약서를 공유하고 있다. / 사진제공=네이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가 유웨이와 네이버의 1:1 온라인 상담 플랫폼인 지식iN 엑스퍼트(eXpert) 내 입시‧유학 콘텐츠 활성화를 위해 MOU를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입시상담 분야 전문가를 양성하고, 지식iN 엑스퍼트 사업의 발전을 위해 협력할 방침이다.

네이버와 유웨이는 코로나19로 인해 오프라인 입시 상담이 어려워진 상황에서 전국의 수험생과 학부모들이 비대면 입시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지식iN 엑스퍼트에서 입시·유학 분야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네이버는 입시상담 분야 전문가와 이용자들의 긴밀한 상담을 위해 다양한 기술적 도구들을 적극 지원한다.

성윤석 유웨이 대표이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입시 정보의 격차를 줄이고 수험생들의 입시와 진학에 도움이 되는 차별화된 언택트 서비스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네이버 아폴로 CIC 김승언 대표는 "앞으로도 많은 이용자들이 지식iN 엑스퍼트를 통해 맞춤형 지식 정보를 빠르게 얻을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의 기업과 협력해 상담 콘텐츠를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지식iN 엑스퍼트는 세무, 노무, 마음상담 등 분야 별 전문가와 사용자가 실시간으로 커뮤니케이션하는 온라인 전문 지식 상담 플랫폼이다. 현재 총 57개의 상담 카테고리에서 이용자와 전문가의 연결을 지원하고 있다. 엑스퍼트에서 활동 중인 전문가는 약 2600명이다. 지난달 22일부터는 이용자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음성·영상 상담 기능을 추가했다.

김지영 기자 kjyou@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