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7 (월)

한국폴리텍Ⅲ대학 춘천·원주캠퍼스, ‘지역·산업맞춤형 인력양성사업’ 3년 연속 최우수등급 달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동일 기자(tami80@pressian.com)]
정부산하 국책기술대학인 한국폴리텍Ⅲ대학(학장 이상권) 춘천캠퍼스, 원주캠퍼스는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한 정부지원 사업인 ‘2019년 지역·산업맞춤형 인력양성사업’ 성과평가에서 3년 연속 최우수등급으로 선정돼 전국 최고 수준의 성과를 달성했다.

지역·산업맞춤형 인력양성사업은 지역내 중소기업의 기술력 향상 및 경쟁력 제고를 위해 근로자들을 대상으로 직무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교육훈련 과정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프레시안

ⓒ한국폴리텍Ⅲ대학 춘천캠퍼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과 강원도인적자원개발위원회에서 지원하는 국책사업이다.

춘천캠퍼스 산학협력단은 2014년부터 공동훈련센터로 선정돼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강원도 내 400여개의 중소기업과 협약체결을 하고 있으며, 2017년부터 2019년 사업까지 3년 연속 최우수등급을 달성했다.

지역적으로 소규모 기업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꾸준한 협약 기업 관리를 통하여 재직자들이 필요로 하는 교육훈련 과정을 개발하고 운영해서 협약기업의 기술력 및 경쟁력을 강화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원우연 산학협력단장은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어려운 시기지만 고용노동부, 한국산업인력공단과 협력하여 강원도에 소재한 중소기업의 경쟁력 확보와 기술인력 육성을 위해 대학의 모든 역량을 발휘하여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폴리텍Ⅲ대학(춘천, 원주, 강릉캠퍼스)은 지난 6월 정부 국정과제인 한국폴리텍대학 일학습병행사업 성과평가에서 전국 2위를 차지한바 있다.

[서동일 기자(tami80@pressian.com)]

- Copyrights ©PRESSia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