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6 (일)

빗썸, 텔레그램 채널 오픈… 가상자산 시세 등 실시간 제공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Biz]

서울신문

국내 대표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대표 허백영)이 텔레그램 채널을 오픈했다고 6일 밝혔다.

빗썸 공식 텔레그램 채널은 △시세 알림 △시세 급등락 알림 △가상자산·블록체인 관련 콘텐츠 제공 △공지사항 △이벤트 알림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매일 오전 8시 시가총액 기준 상위 주요 가상자산의 시세를 확인할 수 있다. 알림 대상 자산은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리플(XRP), 비트코인캐시(BCH), 이오스(EOS) 등 10개 가상자산이다.

시세가 급등락하는 가상자산에 대한 알림도 제공한다. 현재 알림 대상 자산은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비트코인에스브이(BSV), 라이트코인(LTC) 등 6개 가상자산이며, 시세가 전일 대비 5% 이상 급등락할 경우 알림 메시지가 발송된다.

또한 가상자산 및 블록체인 관련 콘텐츠도 제공한다. 빗썸카페를 통해 제공하는 빗썸 위클리리포트와 뉴스레터 등을 텔레그램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빗썸 텔레그램 서비스는 텔레그램 앱 상단 돋보기 메뉴에서 ‘bithumbexchange’ 검색 후 ‘빗썸 공식 채널’ 들어가기 버튼을 통해 접속할 수 있다.

빗썸은 텔레그램 오픈을 기념해 오늘부터 오는 12일까지 1주일간 텔레그램 채널에 입장하면 추첨을 통해 신세계상품권 5만원권을 주며 빗썸캐시, 치킨 기프티콘 등 경품행사도 한다.

빗썸 관계자는 “신규 메신저 서비스 오픈으로 이용자들에게 가상자산 시세 등 다양한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가상자산과 블록체인에 관련된 유용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소통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서울비즈 biz@seoul.co.kr

▶ 밀리터리 인사이드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