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05 (화)

디엔드게임즈·(주)하들소프트, '2020 방구석 인디게임쇼' 통해 신작 선보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디엔드게임즈 오드아이 ©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수정 기자 = 대전지역 내 게임기업 디엔드게임즈와 ㈜하들소프트가 온라인 인디 게임 전시회인 '방구석 인디 게임쇼 2020'에 참가한다.

최근 전 세계로 확산된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국내외 게임쇼가 연이어 취소되는 가운데, 인디 게임사들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된 온라인 인디 게임 페스티벌은 총 230여 개의 게임이 참가해 다채로운 신작들을 선보이는 온라인 게임쇼다.

모두 4개관으로 구성되며 PC 및 모바일, 출시 예정작, 출시작 등으로 구분해 다양한 인디게임을 소개하는이번 행사는 6월 16일부터 오는 7월 7일까지 총 21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페스티벌 기간 중에는 총 30명의 트위치 스트리머가 참여해 참가작들을 소개하는 방송을 진행하며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대전 지역 내 게임기업인 디엔드게임즈와 ㈜하들소프트는 각각 신작 ‘오드아이’와 ‘런 어게인’을 선보일 예정이다.

뉴스1

하들소프트 런어게인 ©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디엔드게임즈의 모바일 게임 출시작 '오드아이'는 서로 다른 색의 눈을 가진 한 소녀의 이야기를 담은 모바일 게임으로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의 제작지원을 받아 개발한 게임이다. 아케이드와 어드벤처, 퍼즐의 복합적인 요소 간의 조화와 30개의 매력적인 스테이지, 꿈을 꾸는 듯한 비현실적이고 몰입력 높은 시청각적 효과가 특징이다.

㈜하들소프트의 모바일 게임 출시작 '런 어게인' 또한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의 제작지원을 받아 개발되었다. 현재 게임 마니아 사이에서 높은 기대감을 받고 있는 런 어게인은 몬스터와 맞서 싸우고, 장애물을 뛰어넘는 어드벤처 런 게임으로 마왕의 성으로 달려가 공주를 구출하는 과정 속에서 유저들의 도전성을 자극한다. 최근에는 2020년 플레이 인디 1월호에 선정되기도 했다.

디엔드게임즈 정민길 대표는 “현재 코로나19로 인해 게임 관련 세미나 및 전시회가 모두 취소된 어려운 상황에서 방구석 인디 게임쇼라는 좋은 취지의 온라인 전시회를 통해 유저를 만나 게임을 소개할 수 있어 기쁘다”라고 밝혔다.

(주)하들소프트 김재식 대표는 “비대면 온라인 전시회가 다소 낯설지만 우리와 같은 작은 개발사에게는 유저와 만날 수 있는 장이 열리게 된 것 만으로도 매우 큰 도움이 되며, 즐거운 게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며 방구석 인디 게임쇼 2020에 대한 높은 만족감을 표현했다.

한편, ㈜하들소프트와 디엔드게임즈의 모바일 게임 출시작은 방구석 인디 게임쇼 2020 공식 홈페이지 내 '2관B : 출시 모바일'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인디 게임에 관심 있는 게이머들은 편하고 쉽게 게임의 최신 트레일러 영상과 게임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데모 버전도 시연해볼 수 있다.
nohsm@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