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3 (수)

7급 PSAT 준비, 시작은 정확한 실력 측정부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1) 김수정 기자 = 내년부터 국가직 7급 시험에 공직적격성평가(PSAT)가 도입된다.

7급 PSAT은 언어논리, 자료해석, 상황판단 등 3개 영역으로 치러지며 1차 시험을 통해 선발예정인원의 10배수를 추린다. 1차 PSAT 시험의 관문을 넘지 못하면 2차 시험의 기회도 없는 것이다.

PSAT 시험은 5급 공채 및 지역인재 7급 전형에서 먼저 도입되어 시행 중이다. 따라서 7급 PSAT에 대한 정보가 부족한 수험생들은 5급 PSAT 합격자들의 합격전략 및 학습방법을 참고할 필요가 있다.

PSAT 전문 브랜드 메가피셋에서 5급 PSAT 합격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 의하면 합격자들의 49.2%가 기출문제풀이로 PSAT 학습을 시작했다고 응답했으며 PSAT 실전감각 향상을 위해 가장 효과적이라고 생각하는 학습방법으로는 37.3%의 합격자들이 ‘전국모의고사 응시를 통한 훈련’이라고 응답했다.
PSAT 시험은 주어진 시간 내에 모든 문제를 푸는 것이 불가능에 가까운 시험이다. 때문에 한정된 시간 내에서 어떤 문제를 풀지 않고 넘길 지 훈련하는 과정이 반드시 필요하다. 이러한 시간 컨트롤 연습은 실제와 동일한 퀄리티의 모의고사 문항을 풀어보면서 경험이 가능하다.

이러한 수험생들의 필요에 부응하여 메가피셋이 7급 PSAT 전국모의고사집 무료배포 이벤트를 준비했다. 메가피셋 전국모의고사는 응시생 문항 만족도 97%로 퀄리티가 증명된 바 있으며 수험생들이 자신의 위치를 파악하고 정확한 실력을 측정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이번 이벤트는 매일 오후 5시 선착순 50명에게 7급 PSAT 전국모의고사집을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이며 메가피셋 회원이면 누구나 메가피셋 사이트에서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는 7월 6일부터 20일까지 15일간 진행된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메가피셋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nohsm@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