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전에서 열린 선전 기반의 기업과 우한개발지구 사이에 체결된 투자 프로젝트를 위한 계약 체결식 |
-- 약 900억 위안 유치
AsiaNet 84684
(우한, 중국 2020년 7월 8일 AsiaNet=연합뉴스) 이달 1일, 중국 남부의 경제 허브 선전에서 우한이 코로나19 이후를 겨냥한 첫 번째 대규모 투자진흥 행사를 개최했다. 차세대 자동차, 인공 지능, 자동차 부품 시장 및 기타 분야에서 우한과 선전에 기반을 둔 기업들이 13건의 프로젝트를 계약했고, 그 총 규모는 890억 위안에 달했다. 우한개발지구 홍보부는 이들 프로젝트가 우한개발지구(Wuhan Development Zone)의 독특한 투자 이점을 부각시키며, 코로나19 이후에 이 지역의 회복을 가속화하고, 자본과 지혜를 모으기 위한 고지를 구축하는 데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전망이라고 보고했다.
지난 수요일에 이 행사가 개최된 선전 Shekou 지구 힐튼 호텔은 방문 고객으로 가득 찼다. 우한개발지구 책임자 Peng Hao는 이 지역의 개발 이점을 자세하게 소개하고, 특히 과학과 기술혁신 본부를 강조했다.
이 행사에는 Sky-well New Energy Automobile Group Co. Ltd., Sunac China Holdings Limited, 화웨이 및 산업, 부동산, 기타 부문에 종사하며 지역에 본사가 위치한 다양한 주요 기업의 선임 경영진이 참석했다.
우한개발지구는 중국의 중부와 서부 지역에서 강하고 포괄적인 경쟁력을 지닌 국가적인 개발지구다. 연간 100만 대가 넘는 자동차와 1천700만 대에 달하는 에어컨을 생산하는 우한개발지구는 우한의 산업과 경제 개발을 책임지는 주요 공간이자, 엔진이며, 기둥이다. 우한개발지구는 산업 변혁과 업그레이딩을 지속해서 도모하고, 다각화된 산업 지원 시스템을 구축했으며, 투자 홍보와 자본 유입에 박차를 가했다. 통계에 따르면, 지난 3년 동안 우한개발지구는 1억 위안이 넘는 주요 프로젝트를 252건이나 계약했고, 그 총 규모는 6,821억 위안에 달한다고 한다. 이 중 세계 포춘 500대 기업이 49건의 프로젝트에 투자했고, 중앙에서 관리하는 국영기업이 33건의 프로젝트에 투자했다.
우한개발지구의 미래 변혁과 업그레이딩, 그리고 고품질의 발전에서 핵심이 되는 과학기술혁신 본부기지가 기획과 건설 속도를 높이고 있다. 양쯔강과 South Taizi 호수 근처에 위치한 이 기지는 우수한 지리, 운송 및 기반시설 여건을 자랑한다.
관련 계획에 따르면, 이 기지는 산업 도입 측면에서 본부 경제, 과학 연구개발, 스마트 제조에 초점을 맞출 예정이라고 한다. 협력 기회는 포춘 500대 기업, 대형 중앙 국영기업, 주요 민간 기업, 업계 리더, 대규모 다국적 기업, 유명 대학 및 연구소에 열려 있다. 또한, 차세대 자동차, 스마트 홈, 스마트 제조, 시험 및 설계 같은 신규 산업의 발전도 강조할 예정이다. 이 기지의 목적은 중국 중부를 마주하고, 중국 전역으로 퍼져나가는 현대적인 본부 경제 복합체를 구축하고, 산업 연구개발기관으로 구성된 클러스터와 국가 산업 인큐베이션 가속 플랫폼을 설립하는 것이다.
계획과 배치 측면에서 우한개발지구 과학기술혁신 본부기지는 '물'을 전반적인 공간 구조축으로 삼고, 한 축에 여섯 개의 호수를 연결하며, 네 개 구역을 세 개의 벨트로 연결할 예정이다.
중앙 벨트는 본부 경제, 연구개발, 스마트 제조 및 해안 사업체를 도모하고자 부의 축적, 과학기술 혁신 및 생태 개발구역을 연결할 예정이다. 이 기지는 사무소, 연구개발 시험, 상업 및 주거 기능도 갖출 예정이다. 또한, 의사결정을 연구개발 및 산업 용도와 연계함으로써 고급 산업 클러스터와 전문가를 유치할 예정이다.
우한개발지구로부터 초청을 받은 선전의 기업가들은 이에 찬사를 보내며 인정했다.
Baoneng Group 부회장 Zhang Jinshun은 "우한은 전국적인 입지를 구축하고자 하는 대형 국내 기업과 그룹이 자연스럽게 선택할 투자처"라며 "자사는 우한에 대해 낙관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우한에 대한 투자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China Merchants Shekou Industrial Zone Holdings Co., Ltd. 사장 Jiang Tiefeng은 "우한은 매우 훌륭한 투자 환경을 갖추고 있으며, 우한 시민들은 매우 열정적"이라며 "우한에 대한 투자는 안전할 것"이라고 말했다.
많은 기업가들이 공동 발전을 도모하고, 윈윈 성과를 달성하기 위해 우한개발지구와의 전반적인 협력을 강화하고자 하는 의사를 표명했다.
인공 지능 산업에 집중하는 Shenzhen Galaxy Industry Group은 China Construction Second Engineering Bureau 및 Wuhan Real Estate Group과 손을 잡고 우한개발지구에 국제 지적 항구를 건설하는 한편, 중국 대학 벤처 자본 연구소(중국 중부 지부), 국가 창업 연구소, 우한 대학 창업 매니저 훈련기지, 인큐베이터, 패션 쇼핑 거리 및 COCO PARK I단계와 같은 프로젝트를 구축하는 데 투자할 계획이다.
선전 기반의 자율주행 스타트업 DeepRoute는 차세대 자동차와 관련해 우한개발지구 내에 지능형 인터넷 연결 자동차를 위한 생산기지, 연구개발 시험 및 운영센터를 건설할 계획이다. DeepRoute는 또한 사업 시범 운영을 위해 핵심 부품의 기술 변혁과 L4 등급의 자율주행 알고리즘 심층 학습 기술을 중심으로 관련 기술팀을 구축했다. 선전에 본사가 위치한 또 다른 자율주행 스타트업 AutoX는 회사의 중국 중부 지역 운영본사를 우한개발지구 내에 설립할 예정이다. AutoX가 처음으로 제조한 20대의 자율주행 차량은 우한개발지구 내의 도시 도로를 주행할 예정이다.
중국과학기술개발연구소(China Science and Technology Development Institute)는 과학기술 혁신을 도모하고자 우한개발지구에 혁신 창업 서비스 플랫폼과 산업 엔진 플랫폼을 건설할 계획이다. 투자 프로젝트는 중국과학기술개발연구소의 과학기술 혁신력과 기타 자원이 지닌 이점을 충분히 발휘함으로써, 지능형 인터넷 연결 자동차, 산업용 로봇, 신소재 및 신에너지 같은 전략적 신흥 산업을 공략할 계획이다. 국내외에서 고급 팀과 프로젝트를 도입 및 양성하며, 혁신과 창업에 좋은 생태 환경을 조성하고, 4년 이내에 이를 국가적인 인큐베이터로 만들기 위한 노력도 진행된다. R&F Group은 산업 성장과 도시 개발 통합이라는 개발 개념에 맞춰 우한개발지구에 과학기술혁신센터를 설립하고, 이를 통해 과학기술혁신 산업, 혁신 아이디어, 새로운 인재를 유치할 특징적인 산업 시범지구를 구축할 계획이다.
자동차 서비스 시장에 초점을 맞춘 China Zhengtong Group은 자회사와 관련 당사자의 유리한 자원을 통합하며, 자사의 부 정착 센터(wealth settlement center), Dongzheng의 중국 중부 금융 본부기지 및 Zhengton 물류 본부기지 같은 여러 가지 핵심 프로젝트를 구축하고 도입할 계획이다. China Zhengtong Group의 목적은 자동차 부품 시장에서 산업 클러스터를 만들고, 벤치마킹 고급 사무소 지구, 기업 본사 기지, 금융 타운 및 다양한 상업 지원 산업과 체제를 개발 및 도입하며, 다각화된 도시 공간을 구축하는 것이다.
우한개발지구 책임자 Peng Hao는 "투자자를 위한 최고의 정책을 발표하고, 최상의 환경을 조성하며,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면서 "우한개발지구에서 새로운 연구개발, 혁신 및 창업 측면에서도 전면적인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아동 학교 교육, 주택 구매 및 의료에 관한 포괄적인 인재 서비스와 지원 특별 정책도 제공할 예정이다. 우한개발지구는 서비스 기제를 개선하고, 집중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지구 내에서 투자하고 일하는 기업과 인재를 잘 관리할 것으로 기대된다.
자료 제공: The Publicity Department of Wuhan Development Zone
이미지 첨부 링크:
링크: http://asianetnews.net/view-attachment?attach-id=366877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