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1 (수)

시인 겸 싱어송라이터 강백수, 여름 소재 앨범 발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신문

강백수의 새 앨범 ‘3집 Track.06-08, 夏’


시인 겸 싱어송라이터 강백수가 9일 새 앨범 ‘3집 Track.06-08, 夏’를 발표했다. 강백수는 올해 매달 한 곡씩 3집 앨범의 수록곡들을 싱글앨범 형태로 발매해 왔다. 이번에는 여름을 맞아 ‘여름’과 ‘바다’를 소재로 한 노래 세 곡을 묶어서 발표했다.

타이틀곡 ‘바다로’는 언제든 함께 떠나줄 수 있는 친구의 소중함을 담은 곡으로, 흥겨운 비트와 청량한 밴드사운드가 특징인 드라이브 뮤직이다. ‘수평선 로맨스’는 여름 바다에서의 로맨스를 그려낸 곡으로, 대상의 아름다움을 언어로 다 표현하지 못하는 안타까움과 그럼에도 불구하고 표현하고 싶은 사랑의 감정을 담아낸 곡이다. 영화 ‘인셉션’에서 영감을 얻었다고 밝힌 ‘꿈 속의 꿈’은 현실에서 이루지 못한 사랑을 꿈 속에서라도 이루고자 하는 안타까운 마음을 담아낸 곡이다. 강백수는 “2020년 현재 코로나19로 인해 쉽사리 어딘가로 떠나지 못하는 이들의 마음을 세 곡의 노래를 통해 위로하고 싶다”고 밝혔다.

한편, 강백수는 오는 11월까지 순차적으로 3집 앨범의 수록곡을 공개하고, 12월에 이를 모두 묶어 정규 앨범으로 발표할 계획이다. 또한 오는 8월 10일에 첫 시집 ‘그러거나 말거나 키스를’을 출간하고 다양한 형태의 작품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이슬기 기자 seulgi@seoul.co.kr

▶ 밀리터리 인사이드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