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이슈 초중고 개학·등교 이모저모

수도권·광주도 2학기부터 3분의2 등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교육부, 밀집도 최소화 조치 완화

홍천 캠핑장 모임 3명 추가 확진

세계일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서울·인천·경기 수도권과 광주지역 학교의 등교 인원을 3분의 1로 제한한 밀집도 최소화 조치가 2학기부터 다른 지역과 마찬가지로 3분의 2로 완화된다.

교육부는 31일 “시도교육청, 교원단체 등 학교 현장의 의견을 수렴하고 질병관리본부 등 방역 당국과 협의를 거쳐 수도권과 광주 지역의 강화된 밀집도 최소화 조치는 원래 계획대로 1학기까지만 실시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다만 “교내 방역 상황을 점검하고 취약 사항을 보완할 수 있도록 2학기 개학 첫 주는 밀집도 최소화 조치를 (현재와 같은 수준으로) 유지할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교육부의 밀집도 최소화 조치 완화는 코로나19 전파 우려가 1학기보다 줄었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원격 수업일 증가로 기초학력이 미달하는 학생이 늘어날 수 있다는 우려도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한편 정부는 철도 이용 수요가 급증하는 추석 연휴 기간에는 KTX의 해외입국자 전용칸을 축소 운영할 계획이다. 현재 정부는 해외입국자 중 지방거주자의 이동을 위해 KTX-1의 입국자 전용칸을 1편당 2량 운영 중인데, 9월30일부터 10월4일까지는 1량으로 축소할 계획이다.

이날 0시 기준 코로나19 신규 확진자는 해외 유입 22명, 지역 발생 14명 등 총 36명으로 집계됐다. 전날(18명)의 2배로, 최근 신규 확진자 수는 58명→25명→28명→48명→18명→36명 등으로 증감을 반복하고 있다.

코로나19 집단감염이 발생한 강원도 홍천군 야외 캠핑장에서는 이날 추가 확진자가 나왔다. 김포시에 따르면 지난 24∼26일 캠핑장을 이용한 경기 김포시 일가족 3명이 자가격리 중 확진 판정을 받았다. 당시 캠핑장에는 경기 성남과 강원 속초 등에 거주하는 18명이 2박3일 일정으로 모임을 가졌고, 이들 중 6명이 앞서 확진됐다.

이동수 기자, 인천=강승훈 기자 ds@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