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9 (일)

삼성SDS·NHN,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협력 강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투데이

(왼쪽부터) 홍원표 삼성SDS 대표, 이준호 NHN 회장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삼성SDS는 NHN과 함께 신규 사업기회 발굴과 고객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위해 사업협력을 강화한다고 2일 밝혔다.

이를 위해 양사는 지난달 31일 클라우드 서비스와 데이터 분석, 사이버보안, 블록체인 분야 공동사업 확대를 위한 사업협력협약(BCA)을 체결했다.

협약 내용에는 양사 클라우드 기술을 활용해 NHN 클라우드 기반 삼성SDS 데이터분석과 보안솔루션 제공, NHN 간편결제에 삼성SDS 블록체인 적용 사업 협력 등이 포함됐다.

지난 5월 클라우드 분야 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한 바 있는 양사는 디지털 신기술 협력 및 공동사업 추진 방안을 구체화하여 이번 협약을 체결했다고 설명했다.

앞으로는 정기협의체를 운영하면서 이번 협약의 성과를 가시화하고, 새로운 사업기회를 꾸준히 발굴하면서 협력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이준호 NHN 회장은 “삼성SDS와 전략적 협력을 바탕으로 사업경쟁력을 제고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적극적으로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홍원표 삼성SDS 대표는 “이번 협력을 통해 두 회사의 강점을 잘 결합하고 고객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수준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는 계기로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이투데이/조성준 기자(tiatio@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Copyrightⓒ이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