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9 (일)

국일제지, 대면적 그래픽 박막 기반 초고감도 적외선 광센서 정부 과제 선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국일제지는 자회사인 국일그래핀은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에서 전담하는 산학연 콜라도(Collabo) 연구개발(R&D) 연구사업 정부과제에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정부과제는 제조 공정이 짧고 전사공정 없이 임의의 기판에 직접 고품질의 대면적 그래핀 박막을 기반으로 하는 초고감도 적외선 광센서를 개발하는 것이다.

국일그래핀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온·무전사 CVD그래핀 원천기술에 그래핀 소재·소자 개발 산·학 협업을 통해 관련 응용범위를 사업 확장을 하는 과제로 이러한 성공적인 과제 수행으로 적외선 광센서의 시장 진입과 사업의 다각화 측면에서도 전망이 높을 것으로 보여진다.

한편, 국일제지는 6월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에서 진행하는 고내열(200℃ 이상) 전기절연지 및 전기자동차용 구동모터개발 정부과제에 선정된 바 있다. 고내열 절연지를 개발하고 해당 전열지를 이용한 고효율 모터를 제조하는 것이다. 고내열 전기절연지는 현재 국내에서는 전량 수입에 의존하는 실정으로 수입 대체 효과 및 수요 기업 맞춤형 절연지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한다. 과제 수행 기간은 45개월이다.

[이투데이/고종민 기자(kjm@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Copyrightⓒ이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