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8 (화)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공모가 1만3000원 확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김준희 기자 = 제조 기술 기반 미디어커머스 기업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의 공모가가 1만3000원으로 결정됐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기관 투자자를 대상으로 지난 달 30~31일 수요예측을 진행한 결과, 공모가가 1만3000 원으로 결정됐다고 3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전체 공모 물량의 75.0%인 284만7907주 모집에 총 522건의 기관투자자가 참여하며 47.06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공모가 기준 상장 후 예상 시가총액 규모는 2478억 원이다.

뉴스핌

강민준 대표 [사진=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총 493억6372만 원의 자금이 이번 공모를 통해 조달될 예정으로, 이 중 신주모집을 통해 확보되는 자금은 제품 및 브랜드 연구개발자금과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투자에 활용될 예정이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철저한 소비 트렌드 조사를 통한 브랜드 기획과 SNS 플랫폼을 활용한 마케팅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는 미디어커머스 기업이다. 대표 브랜드인 젝시믹스를 포함해 믹스투믹스, 휘아, 마르시오디에고 등 다양한 브랜드를 전개하고 있다.

회사는 신규 사업 개시 시 본격적인 론칭 이전 시장 반응을 파악하는 단계의 '파일럿 브랜드' 전략을 취하며 다양한 브랜드 출시에도 흑자를 지속해왔다. 자사몰에 기반한 D2C 판매 전략을 통해서도 높은 수익을 달성하면서 현재 18% 이상의 높은 영업이익률을 보이고 있다.

강민준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대표이사는 "미디어커머스업이라는 새로운 섹터를 투자자들에게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다"며 "향후에도 소비 트렌드에 민감하게 대응하며 지속적인 브랜드 확장 및 기존 브랜드 강화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의 일반투자자 청약은 전체 공모 물량의 20.0%인 75만9442주로, 오는 4일부터 5일까지 양일 간 진행된다. 13일 상장 예정이며, 삼성증권과 대신증권이 공동 주관을 맡고 있다.

zunii@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