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3 (월)

유진투자선물, 해외선물 소셜트레이딩 플랫폼 ‘트레이딩 커뮤니티’ 선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웨이

사진=유진투자선물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뉴스웨이 천진영 기자]

유진투자선물은 해외선물 소셜트레이딩 플랫폼 ‘트레이딩 커뮤니티’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해외선물 투자자들의 보다 면밀한 해외선물 시장 분석과 성공적인 투자전략 수립 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트레이딩 커뮤니티는 회원 간 해외선물 거래정보를 공유하고 소통하는 소셜트레이딩 서비스다. 해외선물 투자자들이 트레이딩 커뮤니티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실시간 매수매도 미결제약정비율 및 수량, 체결내역, 수익률, 누적손익 등 다양한 투자 정보를 공유하고 채팅, 게시판 기능을 통해 소통이 가능하다.

구성 항목은 와치리스트, 투자성향, 매수매도 미결제약정비율 등이다. 와치리스트는 회원들의 과거 거래내역을 바탕으로 계산된 수익률, 승률, 누적손익 등 정보를 제공한다. 투자성향에서는 회원이 거래한 종목별 비율, 평균 진입 계약수, 평균 포지션 보유 시간 등을 살펴볼 수 있다. 매수매도 미결제약정비율 항목의 경우 회원들의 종목별 실시간 매수와 매도 미결제약정비율도 확인 가능하다. 미결제약정비율은 해외 투자자들 사이에서 SSI(Speculative Sentiment Index)로 불리며 시장추세를 분석하는 지표로 활용되고 있다.

이 외에도 회원 손익현황과 실시간 미결제약정 및 체결내역 정보와 원활한 투자 아이디어 소통을 위한 채팅, 게시판 기능도 제공된다. 계좌번호, 계좌명, 예탁자산, 미체결 주문내역 등의 정보는 공개되지 않는다.

유진투자선물은 투자자들의 적극적인 커뮤니티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회원들의 성과지표별 승점을 합산해 우수 투자자를 가리는 해외선물 투자대회 ‘커뮤니티 리그’도 상시 운영할 예정이다. 주간, 월간 단위로 순위를 매겨 상위 랭커에게는 소정의 상금 혜택이 제공된다.

트레이딩 커뮤니티는 유진투자선물의 HTS(Home Trading System) 챔피언퓨쳐스에서 이용 가능하다. 유진투자선물 실거래 계좌를 보유하고 계좌잔고가 50만원 이상인 투자자라면 누구나 트레이딩 커뮤니티에 가입할 수 있다. 가입 신청도 챔피언퓨쳐스를 통해 하면 된다.

천진영 기자 cjy@newsway.co.kr

저작권자(c)뉴스웨이(www.newsw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