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김태년 "오늘 부동산 투기 근절 법 처리…1가구 1주택 시대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투기 근절, 시장 안정호, 실수요자 보호 위한 법안들"

"다주택자 이익 때문에 집 없어 고통 받는 시대 끝내야"

"투기 세력 시장교란 행위 발본색원…野, 협력해달라"

뉴시스

[서울=뉴시스] 최동준 기자 =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0.08.04. photocdj@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김지훈 김남희 기자 =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4일 본회의에서 부동산 투기를 근절할 법안을 처리하겠다고 확인하며 '1가구 1주택 시대'를 만들겠다고 공언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오늘 본회의에서 국민 주거 안정을 꾀할 부동산 법안을 처리할 예정"이라며 "오늘 처리할 법안들의 목표는 투기를 근절하고, 부동산 시장의 안정을 도모하고, 무주택 실수요자를 보호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다주택자들이 늘어나는 동안 급등하는 집값을 감당하지 못한 서민들은 무주택 세입자로 내몰렸다"며 "투기 세력과 다주택자들의 이익 때문에 집 없는 서민들이 고통받는 시대를 더는 계속할 수 없다. 남의 고통이 나의 즐거움이 되는 불공정의 시대는 옳지 않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투기성 주택보유자와 법인의 세금을 강화해 부동산시장의 과열을 진화하고 서민주택 공급에 환원하도록 하겠다"며 "민주당은 국민 누구나 내집 한 채 마련할 수 있는 1가구 1주택 시대를 열겠다"고 선언했다. 더불어 "주택은 주거의 공간이 되고 삶의 보금자리가 돼야 한다"며 "무주택 서민도 쉽게 내집을 마련하도록 공공주택의 공급을 획기적으로 강화할 것이다. 가능한 모든 정책 수단을 동원하겠다"고 약속했다.

뉴시스

[서울=뉴시스] 최동준 기자 =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0.08.04. photocdj@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 원내대표는 또한 "부동산 투기 세력의 시장교란 행위는 부동산 시장 안정을 저해하는 반칙행위다. 민생 수호 차원에서 단호히 대처하겠다. 필요하다면 모든 행정력을 동원해 투기 세력을 발본색원하겠다"며 "투기를 근절하고 부동산 시장을 안정화시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 통합당도 초당적으로 협력해달라"고 요청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ikime@newsis.com, nam@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