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9 (일)

순천향대, 지역 특성화고교 취업 역량강화 지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순천향대, 지역 특성화고교 취업 역량강화 지원

아산전자기계고 2, 3학년 200여명 대상 교육

메트로신문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순천향대(총장 서교일)는 3일과 4일 아산시 둔포면에 위치한 아산전자기계고 2·3학년 200여명을 대상으로 '2020 지역청년 진로취업교육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2년째 열린 이번 행사는 학생들이 진로를 탐색하고 취업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집중 교육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3일과 4일 이틀간에 걸쳐 2학년 학생들은 ▲자기이해 및 직업세계 탐색 ▲관계형성을 위한 아이스 브레이킹 ▲대인관계 능력 향상 방법 ▲이미지 메이킹 ▲비즈니스 매너 ▲생기부·이력서·자소서 작성 및 관리에 대해 12시간 동안 수업했다.

3학년 학생을 위한 수업에서는 ▲대인관계능력 향상 및 스피치 기법 ▲입사지원 서류 작성 전략 ▲경험 중심의 자기소개서 작성 ▲면접절차 및 이미지 메이킹 ▲비즈니스 매너 ▲천안·아산 지역 강소기업 소개 등이 다뤄졌다.

이번 교육에서는 지난해 실시한 아산전자기계고와의 교육프로그램 분석과 피드백 과정도 진행됐다. 순천향대는 2019년 아산전자기계고 1·2학년 159명을 대상으로 2일간에 걸쳐 총 8시간 교육을 진행했으며 올해는 2·3학년 재학생 204명을 대상으로 2일간 6시간씩 총 12시간 교육으로 확대했다.

최호택(아산전자기계고 2학년) 학생은 "전기분야 취업진출을 희망하고 있는데, 그동안에 관심밖에 있었던 대인관계 형성에 대해 진지하게 알 수 있는 시간이 됐다"며 "적성에 대한 점검 기회가 되고 강사 선생님과의 대화를 통해 진로 설정에 대한 자신감도 얻게돼 기쁘다"라고 말했다.

한편, 순천향대 대학일자리센터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 대학 내 진로·취업지원 시스템과 노하우를 활용해 지역 청년의 진로탐색 및 취업역량강화 교육을 지원하는 한편, 지역 대상 고교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홍민 진로개발처장은 "대학일자리센터가 지역청년들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진로설계 및 취업역량 강화를 돕는 것도 대학의 또다른 책무라고 생각한다"라며 "변화된 취업시장의 동향을 분석과 성공취업에 대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특성화고교 등 효과적인 청년층 진로와 취업을 위해서도 꾸준히 앞장 서겠다"고 말했다.

이번 교육은 특성화고측에서 취업시장의 이해하고 및 취업역량강화를 통한 취업률 제고와 지역적으로 아산, 천안지역 우수 강소기업에 대한 기업분석자료 요청 등 학교측의 의견에 따라 1학년 대상 프로그램을 2, 3학년으로 변경하는 한편, 중소·중견기업 취업에만 초점이 맞춰져 있는 부분을 수정하는 등 적극적으로 반영해 설계됐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