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0 (월)

대웅그룹, 장기현장실습 인턴 50명 모집… 9월부터 4개월간 직무 경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실무과제 실습·성장 위한 피드백 지원

마케팅·영업·생산 등 20개 직무 인턴 채용

가을학기 학점연계형 현장실습 인턴

동아일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웅그룹은 가을학기 ‘학점연계형 장기현장실습’ 인턴 50여명을 오는 9일까지 온라인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해당 인턴십은 대웅그룹사(대웅, 대웅제약, 대웅바이오, 한올바이오파마 등)에서 직원들과 함께 실무 과제를 해결해 나가면서 해당 직무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인재양성 프로그램이다. 이번 가을학기는 9~12월까지 4개월간 인턴 실습으로 진행된다. 장기현장실습제도가 진행 가능한 대학교 3·4학년생이 지원할 수 있다.

대웅그룹 장기현장실습 인턴십은 인턴사원이 각 회사별 주요 프로젝트에 직접 참여하고 직원들과 동일하게 성장할 수 있는 실습 형태로 진행되는 것이 특징이라고 소개했다. 마케팅과 영업, 생산 등 각 직무 담당자들이 인턴사원이 수행할 공통·개별과제를 채용 공고에 공개하고 인턴 지원자가 과제를 선택해 인턴 실습에 참여하는 방식이다. 대웅그룹은 인턴이 과제를 해결하는 과정을 통해 해당 직무에 맞는 역량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실습 기간 동안 잘 하고 있는 부분과 개선이 필요한 부분에 대한 성장형 피드백을 매월 실시한다.

대웅그룹은 장기현장실습 인턴십 공식 홈페이지를 개설해 직무별 전공과 우대사항, 인턴십 과정·평가 및 기업문화 등 모든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인턴십 정보는 각 학교 취업지원센터에서도 확인 가능하다. 해당 인턴 실습에 참여하기를 원하는 학생은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해 지원하면 된다.

대웅그룹 인사팀 관계자는 “인턴십 과정 동안 우수한 평가를 받은 인턴은 지속적으로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라며 “학부생 뿐 아니라 졸업예정자와 졸업자까지 인턴십을 확대·진행해 젊은 인재들에게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적극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웅그룹은 연간 약 200여명 규모 인재들이 대웅그룹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연간(봄·여름·가을·겨울) 상시 인턴십 운영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채용시장이 얼어붙은 가운데 상반기 실습생 100여명을 선발했다. 현재 여름학기 인턴십이 진행 중이다.

한편, 대웅그룹은 연간 약 200여 명의 우수한 인재들이 대웅그룹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봄·여름·가을·겨울 연간 상시 인턴십 운영을 목표로 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채용시장이 얼어붙은 가운데에서도 상반기에 100여 명의 실습생을 선발했으며, 현재 여름학기 인턴십이 진행 중이다.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mbkim@donga.com

ⓒ 동아일보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