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1 (화)

대전여상, 대전상업경진대회 금메달 ‘싹쓸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40명 학생 출전 36명 수상 ... 역대 최다 수당

쿠키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전여상 수상자들의 기념촬영 모습.

[대전=쿠키뉴스] 최문갑 기자 =대전여자상업고등학교(교장 윤정환)는 최근 대전광역시교육청이 주최한 제10회 대전 상업경진대회에 총 40명의 학생이 출전, 36명이 수상하며 ‘역대 최다수상’이라는 기염을 토했다고 4일 밝혔다.

상업경진대회는 상업·정보 분야에 재능이나 잠재력이 있는 특성화고등학교 학생을 조기에 발굴하여 육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대전여상은 이번 대회에서 9개 종목 공동수상자를 포함, 금상 10개, 은상 4개, 동상 9개, 우수상 13개를 수상했다. 금상, 은상, 동상을 수상한 23명의 학생들은 9월 9일부터 11일까지 3일에 걸쳐 부산에서 개최되는 전국상업경진대회에 대전 대표선수로 출전, 기량을 펼치게 된다.

대전여상은 회계·IT·금융 등 전문교과 관련 21개 전공 심화 동아리를 운영하며 학생들의 전문성 신장에 주력하고 있다. 전국적인 ‘취업명품 학교’로 발돋음했다.

대전여자상업고등학교 윤정환 교장은 “명불허전 대전여상의 위상을 다시 한번 확인하는 도전과 축제의 장으로 만들어준 모든 지도교사와 학생들의 수고에 감사와 격려의 박수를 보낸다”면서 “급변하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최고’라는 타이틀에 안주하지 않고 끊임없이 도전하여 비상할 수 있는 교육공동체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mgc1@kukinews.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