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0 (월)

구미중앙도서관, SNS 이벤트 ‘#북러버 챌린지’ 운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웨이

사진제공=구미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뉴스웨이 강정영 기자]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시민들이 ‘2020년 구미시 올해의 책’을 함께 읽고 소통하는 ‘#북러버 챌린지’를 8월 5일부터 8월 25일까지 운영한다.

#북러버 챌린지는,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에 맞추어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이용자 참여형 이벤트로 '#나도 한줄 작가' 와 '#한장면 낭독회' 2가지 부문으로 진행된다.

참여방법은 올해의 책으로 선정된 어린이도서 ‘체리새우:비밀글입니다’(황영미/문학동네), 일반도서 ‘우리가 빛의 속도로 갈 수 없다면’(김초엽/허블)을 읽고 SNS를 활용해서 직접 필사한 사진, 낭독하는 모습을 담은 영상을 업로드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우선, ‘#나도 한줄 작가’ 챌린지는 ‘2020년 구미시 올해의 책’을 읽고 인상 깊은 한 구절을 직접 종이에 필사 한 후, 사진을 찍어서 한줄 소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SNS에 게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한장면 낭독회’는 ‘2020년 구미시 올해의 책’을 읽고 인상 깊은 부분을 직접 낭독하는 모습을 영상 촬영하여 마찬가지로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SNS에 게시하면 된다.

손쉽게 접할 수 있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디지털카메라와 같은 디지털 장비로 제작하여 참여할 수 있다.

우수작으로 선정된 60명에게는 올해의 책 릴레이도서가 배부되고, 우수작 중 선착순 20명에게는 출간기념품인 ‘우리가 빛의 속도로 갈수 없다면’ 표지그림의 3색 메모패드도 함께 제공된다.

한편, 구미시립중앙도서관은 7월 13일부터 9월 8일까지 ‘2020 구미시 올해의 책 전국독후감공모전’을 개최하고 있다.

홍성철 기자 newswaydg@naver.com

저작권자(c)뉴스웨이(www.newsw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