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5 (토)

웰티즌,부산초등영재교육원 전자출결시스템 솔루션 구축 사업 진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경향신문]
최신기술기반 모바일 서비스 통해 다양한 수업에 적용 가능

경향신문

교육기관 운영 및 관리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웰티즌’은 부산초등영재교육원 전자출결관리시스템 솔루션 구축에 선정되어 사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으로 진행되는 전자출결시스템은 교육대상의 연령과 환경에 맞춘NFC 전자태그를 기반으로 하며 부산초등영재교육원의 학생과 강사의 출석현황 모니터링,출석기간 미달 시 교육 수료 여부를 판단하는 근거 자료의 통계 처리를 통해 원활한 운영과 관리를 도울 예정이다.

전자출결은 NFC 방식 7인치 태블릿 혹은 전자식 인식장치를 통해 이루어지며 이용자에게는 NFC카드와 카드를 NFC리더기에 손쉽게 태그하기 위한 릴열쇠고리가 제공된다. 시스템을 통하여 관리자는 기초정보관리, 반관리, 회원관리에 따른 처리 결과 반영이 가능하며 웹프로그램을 통해 권한별 관리가 가능하다.

강사 역시 자동 및 수동 출석 체크 기능 제공으로 출결 및 태그 관리와 출결 수정을 할 수 있으며 전자출석부를 통해 결격 사유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교육대상의 학부모에게는 모바일서비스 및 프로그램으로 출석부 달력과 자녀 등하원 실시간 알림을 지원하고 모바일서비스를 통한 결석일수 및 사유 확인 기능을 제공한다.

본 시스템은 수기로 진행되었던 생활기록부 및 영재발달사항 입력을 연동하며 불편함을 줄이고 수기 장부의 수집과 같은 관련 업무 인력과 비용을 절감함으로써 출결 및 생활기록부 연동 체계의 문제점을 해결한다.뿐만 아니라 앱,웹 기반의 최신 전자시스템을 도입하여 학생과 교사의 편리함을 극대화하고 생활기록부연동학사관리시스템을 통해 강사의 불편함을 최소화며 출결 관련 데이터의 정확성을 확보할 수 있다.

또한 NFC리더, 사용자카드 외 S/W 및 H/W의 추가 비용 없이 단말기와 데스크탑에서 활용 가능한 연동 시스템을 구축하고 행정안전부의 공공기관 홈페이지 개인정보 노출방지 가이드라인을 준수하며 사용자들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갖는다.

웰티즌 관계자는 “학년별, 과목별, 기간별 다수의 학생과 교사가 참여하는 수업의 확장성을 고려하여 효율적 관리를 위한 시스템을 개발하게 되었다”고 밝히며 “운영부,강사, 학생, 학부모 등 대상별 서비스 모듈을 각각 개발함으로써 시스템 운영의 편리성을 제공하며 생활기록부 입력 및 영재발달상황과의 연계까지 확장 가능한 전자출결관리시스템을 구축한다”고 전했다.

▶ 장도리 | 그림마당 보기
▶ 경향 유튜브 구독▶ 경향 페이스북 구독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