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9 (수)

한국영상대 제작 다큐 '기생: 꽃의 고백', EIDF 공식 초청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대학경제 권태혁 기자] 한국영상대학교는 최근 자체 제작한 다큐멘터리 영화 '기생: 꽃의 고백'(감독: 홍태선, 임혁)이 제17회 EBS 국제다큐영화제(이하 EIDF)에 공식 초청됐다고 6일 밝혔다.

이 영화는 20세기 초 문화예술계를 주름잡았지만, 왜곡된 시선과 무관심으로 사라진 기생의 이야기를 담은 장편 다큐멘터리다. 이는 학교의 전폭적인 지원을 바탕으로 교수와 영상계열 내 다양한 전공의 학생이 함께 만들어 지난 2018년에 전국 극장에서 개봉했다.

EIDF는 다큐멘터리를 통해 세계문화 간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자 EBS가 지난 2004년부터 시작한 국제영화제다. 이 행사는 세계적인 다큐멘터리 관련 인사들의 참여와 관심 속에서 국제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극장 상영은 취소됐지만 영화제 기간 동안 TV와 온라인 VOD 서비스인 D-BOX에서 영화들을 무료로 만날 수 있다.

유세문 산학협력단장은 "우리 대학의 교수와 학생들이 (재)국악방송과 산학협력 도제식 교육의 일환으로 만든 다큐멘터리 영화가 극장 개봉을 시작으로 다양한 영화제에서 소개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대학의 우수한 산학협력 도제교육 시스템을 활용해 학생들이 세계에 내놓을 우수한 작품을 만들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화 기생: 꽃의 고백은 오는 20일 EBS1 채널에서 방영된다.
머니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권태혁 기자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