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30 (목)

코로나19로 비대면 서비스 선호도 높아…다이아몬드까지 온라인으로 거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KDT한국다이아몬드거래소, 카카오톡/전화상담 서비스로 전문성 강화

파이낸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전세계적으로 코로나19 감염 환자가 줄지 않고 있는 가운데 세계보건기구인 WHO 코로나19 긴급위원회는 국제적 공중보건 비상사태임을 유지하고 코로나19 장기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사태를 100년에 한 번 나올 보건 위기라고 평가한 만큼 여파가 장기간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업종을 불문하고 시장에서는 코로나19를 극복하고 시장 정상화를 위해 애쓰고 있는 분위기다. 재택근무를 비롯한 온라인 수업 등 비대면 서비스가 일상화되면서 자연스럽게 언택트 소비를 중심으로 한 소비 활동이 급증하고 있다. 최근에는 금 거래는 물론 다이아몬드까지 온라인으로 거래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하지만 주얼리 시장은 고급 재화를 다루는 만큼 온라인 거래 시 신뢰도 높고 안전성 있는 업체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다이아몬드의 경우 소비자가 구매를 결정하는 데 있어 전문적인 지식이 필요하므로 사전에 전문가 상담을 진행하는 것이 권장된다.

이런 가운데 KDT한국다이아몬드거래소는 이러한 한계점을 보완하기 위해 온라인 홈페이지 내 다이아몬드 교육 영상과 귀금속 전반의 지식을 요약하여 게재해 소비자 스스로 구매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언제 어디서든 비대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끔 온라인 플랫폼을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의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 이밖에도 카카오톡과 전화 상담을 통한 서비스도 복합적으로 지원하고 있어 전문 상담이 필요할 경우 어렵지 않게 신청 가능하다.

KDT한국다이아몬드거래소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사태가 장기화되면서 경기 침체가 지속되고 있는데 하락한 다이아몬드 가격은 곧 회복될 가능성이 크다"며 "다이아몬드 구매를 생각하고 있는 소비자들에게는 지금 시기가 가장 적합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KDT한국다이아몬드거래소는 최근 온라인 거래 활성화를 위한 'GIA다이아몬드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140개 수량 한정으로 5부 다이아몬드를 시장가의 최대 30% 할인하여 판매한다. 프로모션 중 판매되는 다이아몬드는 세계적인 공신력을 갖춘 GIA다이아몬드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확인하면 된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