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8 (토)

[장외주식 투자설명서 27회] 코리아펀딩, 한 주간 장외주식 이슈 심층 분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이데일리TV 최애숙PD] 매주 장외주식에 대한 다양한 소식을 전하는 장외주식 투자설명서 27화가 8월 6일(목) 오후 6시 30분 이데일리TV를 통해 방송되었다.

첫 코너인 장외시장 이슈에서는 총 3개 기업의 공모주 청약 결과에 대해 리뷰했다. 먼저 국내 대표 ERP 개발 및 판매 기업인 영림원소프트랩은 회계, 생산, 인사, 물류, 구매 등 기업 내 핵심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관련 프로그램을 공급하고 있다. 해당 기업은 지난 7월 27~28일 청약을 진행했으며 확정 공모가는 공모가 밴드의 상단 금액으로 책정되는데 이와 관련된 투자 동향을 살펴보았다.

다음으로는 요가/액티브 웨어, 생활용품 등 IT 기반의 미디어 커머스 기업인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최근 론칭한 젝시믹스(XEXYMIX)를 포함하여 라이프스타일 제품 전반 브랜드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최근 온라인 및 백화점 및 면세점 등 팝업스토어 형식으로 고객과의 접점 확대를 통해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고 있으며 오는 13일 코스닥 입성을 예정하고 있다. 이어서 소개한 미투젠은 캐주얼 및 소셜카지노 장르에서 2012년부터 이어진 운영 노하우와 개발 능력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시장 확대를 구축하고 있는 기업 중 하나이다. 수요 예측 당시 미투젠의 확정 공모가는 공모가 밴드의 상단으로 책정되었고 기관 경쟁률도 높게 나왔는데 관련 이슈에 대해 분석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최근 상장한 와이팜과 이루다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와이팜의 경우 상장 첫날 공모가 대비 좋은 성적으로 주가가 책정되었으나 시간 흐름에 따라 다소 변동폭이 있었는데 이에 대한 원인을 살펴 보았다. 이루다의 경우 관련 사업 영역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몰리면서 청약 당시 매우 높은 경쟁률을 보였는데 상장 후에는 어떠한 주가 변동폭을 보였는지 상세히 알아보았다.

마지막 코너인 상장주 미리보기에서는 체외진단 의료기기 기업인 미코바이오메드에 대해 알아보았다. 체외 진단이란 소변 등 체액과 분비물을 통해 몸속 상태를 진단하는 제품으로 해당 기업은 더욱 세밀한 검사 진행이 가능하도록 분자진단장비를 개발했다. 그리고 타 진단 장비와 달리 10분의 1 수준으로 무게를 경량화하여 휴대성을 높이는 등 차별화된 경쟁력을 구축하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17개 나라에서 확보한 체외진단 특허 및 현재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진단 시약 수출 증대 등 우수한 사업성을 갖춘 만큼 투자 시 검토해 볼 만한 기업이라고 설명했다.

코리아펀딩은 “장외주식 시장이 다시 활기를 되찾으면서 다양한 정보가 쏟아지고 있는데 방송 내용을 통해 투자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