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8 (화)

애니메디솔루션, "맞춤형 의료기술로 글로벌 시장 진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중기협력팀 김태윤 기자]
머니투데이

환자의 CT 영상을 기반으로 골절된 안와의 곡율을 재현하여 쉽게 임플란트를 삽입할 수 있게 만든 수술 가이드/사진제공=애니메디솔루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맞춤형 수술 솔루션 전문기업 애니메디솔루션(대표 김국배)이 질환별 고위험·고난도 수술 사례에 최적화된 '환자 맞춤형 수술 가이드 솔루션'과 유방암 전절제술 후 환자의 심미적 보완을 위한 '체외 부착형 맞춤 인조 유방' 등 총 5종에 관해 미국 식품의약국(FDA) 의료기기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애니메디솔루션은 지난 7월 '환자 맞춤형 유방암 부분 절제 수술 가이드'의 FDA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연달아 FDA 인증을 받음으로써 혁신 의료기술의 글로벌 진출에 대한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이번에 개발한 솔루션은 암종 제거, 혈관 구성, 맞춤 보형물 등 연조직 분야에 관한 것이다. 국내에서 300차례 이상 임상을 진행한 솔루션으로 해외 진출을 앞둔 상황에서 미국 FDA 인증을 선제적으로 취득한 사례다.

애니메디솔루션이 개발한 솔루션인 '대동맥 재건술 가이드'를 적용할 경우 수술 계획에 따라 복잡한 구조의 인조혈관 구성을 미리 구현할 수 있다. 이를 통해 10시간이 넘는 수술 시간을 절반 수준으로 단축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또한 체외 부착형 인조 유방은 유방 절제술 이후 환자의 부담감을 감소시켜 줄 것으로 전망된다.

김국배 애니메디솔루션 대표는 "전 세계적으로 맞춤형 수술 솔루션은 치과 임플란트 식립이나 인공관절 치환술 등 경조직(뼈)에 대한 수술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대부분이었다"면서 "연조직(암종 제거, 혈관 재건 등)에 관한 수술 솔루션은 우리의 독보적인 기술"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애니메디솔루션만의 중개 임상 경험과 맞춤형 수술 솔루션 개발 원천기술을 기반으로 지속해서 글로벌 시장의 선도 사례를 만들어 시장을 주도하겠다"고 덧붙였다.

중기협력팀 김태윤 기자 tyoon80@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