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단독]주호영 "김태년, 부동산법 급했다며 앞으로 안 그러겠다 하더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양당 원내대표, 6일 만찬 회동…김, 향후 국회 운영 생각 밝혀

"집 안 팔려 사표냈다면 정권의 위선…김현미·추미애 책임져야"

뉴스1

주호영 미래통합당 원내대표/뉴스1 © News1 신웅수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유경선 기자 = 주호영 미래통합당 원내대표는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앞으로의 국회 운영은 지금까지와 다르게 하겠다고 말했다고 7일 밝혔다.

주 원내대표는 전날 김 원내대표와의 만찬 회동에서 "김 원내대표가 부동산 입법은 시간이 없고 급해서 그렇게 했다고 했다"며 "앞으로는 그렇게 하지 않겠다고 말했다"고 이날 뉴스1과의 통화에서 전했다.

김 원내대표의 이 같은 언급은 21대 국회 원구성 협상 과정과 7월 임시국회 법안 처리 과정에서 여당이 수적 우위를 앞세운 국회 운영을 한 것에 대해 양해를 구하는 차원이었을 것으로 보인다.

다만 비공식적인 저녁식사 중 한 말이기 때문에 민주당의 국회 운영 방식이 달라질 것이라고 확언하기는 어렵다.

주호영 원내대표는 노영민 대통령 비서실장과 대통령 비서실 소속 수석비서관 5명이 일괄 사표를 제출한 데 대해서는 "청와대 수석이 집 두 채를 안 팔려고 사표를 냈다면 정권의 위선이 그대로 다 드러난 것"이라고 비판했다.

주 원내대표는 "집 두 채를 팔지 않으려 사표를 냈다고 하면 국민이 이를 어떻게 봐야 하느냐"며 이렇게 말했다.

이날 사의를 표명한 건 노 실장을 비롯해 강기정 정무수석, 윤도한 국민소통수석, 김조원 민정수석, 김거성 시민사회수석, 김외숙 인사수석 등 총 6명이다. 이중 4명이 다주택자 논란에 휘말렸다.

다주택자로 알려진 건 노 실장과 김거성·김조원·김외숙 수석이다. 노 실장은 최근 주택을 처분했고, 김거성·김조원·김외숙 수석 3명은 현재도 다주택자다.

주 원내대표는 인사 대상에 국정을 실질적으로 책임져야 할 이들이 포함되어 있지 않다고도 비판했다. 주 원내대표는 "정책 실패를 책임져야 할 김현미 국토교통부장관, 추미애 법무부장관 등은 그냥 놔뒀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문재인 대통령이 국정에 관한 인식을 바꾸지 않으면 백약이 무효"라고 덧붙였다.
kaysa@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