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3 (수)

특급호텔 웨딩에도 부는 프라이빗·비대면 바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유승목 기자]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업계 최초로 온택트(Ontact) 프라이빗 웨딩 쇼케이스 진행]

머니투데이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가 업계 최초로 프라이빗 웨딩 온라인 쇼케이스를 진행한다. /사진=파르나스호텔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는 최근 증가하는 프라이빗 웨딩 수요를 위해 업계 최초로 온택트(Ontact·온라인 대면) 웨딩 쇼케이스 '2021 웨딩 팔레트'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오는 24일 오후 8시부터 30분 간 호텔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되는 이번 쇼케이스는 호텔 5층에 준비된 다양한 프라이빗 웨딩 공간과 스타일을 만날 수 있다. 영국 왕실 해리왕자의 부인 메건 마클 왕자비가 선택했던 아틀리에 쿠의 사피아 드레스 2020 뉴컬렉션도 첫 선을 보인다.

인터컨 파르나스는 코로나19(COVID-19)의 영향으로 비대면 상품 판매가 확산하고 호텔에도 규모가 작은 프라이빗 웨딩에 대한 문의가 증가하며 이번 온택트 웨딩 쇼케이스를 기획하게 됐단 설명이다.

인터컨 파르나스의 경우 서울 시내 최고 특급호텔 중 하나로 꼽히는 만큼, 웅장한 그랜드 볼룸 웨딩을 준비하는 고객들이 주를 이뤘지만, 코로나가 유행한 올해 들어 100명 미만의 중소규모 프라이빗 웨딩을 진행하고 싶다는 문의가 늘고 있다. 호텔에 따르면 지난해 약 15%에 불과했던 프라이빗 웨딩 상담 고객이 올해 3~7월에는 40%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머니투데이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가 업계 최초로 프라이빗 웨딩 온라인 쇼케이스를 진행한다. /사진=파르나스호텔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이번 쇼케이스에선 50~100명까지 하객을 수용할 수 있는 로즈룸, 약 5m 높이의 통창 단독 테라스를 갖춘 카네이션룸, 아담하지만 프라이빗한 단독 포이어 공간을 갖고 있는 20명 규모의 메이플룸 등 프라이빗 웨딩 공간을 아름다운 데코레이션과 함께 만나볼 수 있다.

또 방송 이후 8월 말까지 프라이빗 웨딩을 예약한 고객을 위한 선착순 혜택으로 △골든구스 운동화 및 10만원 상당 랩서비스 △세인트 지지오티 골드바 1돈 △아틀리에쿠의 지미추 웨딩 슈즈 △김청경 헤어 페이스 화장품△ 호텔 숙박권과 뷔페 식사권 등을 증정한다.

인터컨 파르나스는 온택트 쇼케이스를 기점으로 기존 대면상담으로만 판매했던 호텔 웨딩 상품도 프라이빗 웨딩에 한해 온라인으로 쇼핑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했다. 호텔 웹사이트에 링크된 스마트 스토어에서 웨딩 상품 구성과 장소 등을 확인해 계약금을 결정하고 상담을 진행하면 된다.

우은경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연회세일즈팀 팀장은 "코로나19로 고객들의 소비 패턴이 비대면을 선호하는 방향으로 변화하고 있고 이런 성향이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예상해 웨딩 상품의 변화를 서둘러야 한다고 판단했다"며 "업계에서 첫 시도하는 온택트 쇼케이스를 보시고 많은 예비 부부들이 궁금해했던 특급호텔 프라이빗 웨딩을 간접적을오 체험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유승목 기자 mok@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