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8 (토)

[연극소식] 아동청소년을 위한 예술공연 '아시테지 여름축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2020 퍼포논문 벌어진 연극'·'무지개의 끝' 초연

(서울=연합뉴스) 김준억 기자 = ▲ 2020 아시테지 국제여름축제 = 아동·청소년을 위한 온라인 예술공연축제인 '2020 아시테지 국제여름축제'가 15일부터 25일까지 열린다.

연합뉴스


주최 측인 국제아동청소년연극협회는 28회를 맞는 올해 축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에 따라 다양한 공연 영상 콘텐츠를 활용한 비대면 축제로 진행된다고 10일 밝혔다.

서울어린이연극상 등에서 수상한 작품들을 중심으로 편성한 온라인 예술공연을 JEI재능TV와 JEI잉글리시TV, 네이버TV, 유튜브 등을 통해 무료로 즐길 수 있다.

대표 작품은 극단 즐겨찾기의 넌버벌 공연 '즐거운 나의 집', 작은극장 H의 테이블 인형극 '무니의 문', 햇살놀이터의 매직스크린 가족극 '오버코트', 오!마이라이프 무브먼트 씨어터의 무용극 '공상물리적 춤' 등이다.

▲ 2020 퍼포논문 벌어진 연극 = 서울문화재단 삼일로창고극장은 공동운영단과 함께 13일부터 다음 달 6일까지 기획 프로그램 '2020 퍼포논문 벌어진 연극'을 선보인다.

연합뉴스



'퍼포논문'은 공연예술과 관련된 논문과 이론을 현장의 언어로 바꿔 무대화하는 콘셉트로 삼일로창고극장 개관 첫해인 2018년 1기 운영위원 정진새가 기획해 시작한 극장의 대표 프로그램이다.

올해 퍼포논문은 보는 것에서 그치는 관객의 감각을 참여하는 즐거움으로 확장하는 과정을 탐색하는 '감각과지각과세계'(오프라인 8월 13∼15일, 온라인 8월 17∼23일)와 전통공연예술 분야의 고착된 성 역할에 관해 본질적으로 성찰하는 '이상한 이상향'(오프라인 8월 29∼30일, 온라인 8월 31일∼9월 6일) 등 두 편이 공개된다.

온라인 공연은 삼일로창고극장 유튜브, 스팍TV를 통해 상영되며 해당 기간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 '무지개의 끝' 초연 = 실험적 코미디 연극 '무지개의 끝'이 다음 달 9일부터 20일까지 서울 대학로 노을소극장에서 초연의 막을 올린다.

연합뉴스



서울시 공연업 회생 프로젝트 선정작인 '무지개의 끝'은 서울시와 한국연극협회에서 후원을 받아 제작된다.

창작집단 오늘도 봄은 남녀노소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좌충우돌 가족 소동극이라고 설명했다.

연극 '돐날', '봉순이 언니', '하거도' 등에서 노련하고 섬세한 연기를 선보인 배우 백은경이 할머니 역을, 뮤지컬 '지하철1호선' 등으로 활동한 조주경이 엄마 역을 맡은 등 중견 배우들이 대거 출연한다.

예매처 인터파크. 전석 3만원.

justdust@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