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2 (일)

신세계百 강남점, 세계 4大 명품 침대 판매…1억 침대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자신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이 세계 4대 명품 침대를 한자리에 모았다. 세계 4대 명품 침대로는 스웨덴의 덕시아나, 해스텐스, 영국의 바이스프링, 히프노스가 꼽힌다. CNN뉴스에서 보도된 4대 명품 침대는 모두 오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고 손으로 직접 제작한다는 공통점이 있다. 이 4개 브랜드를 한자리에 모은 건 국내에서 강남점이 유일하다.

최근 집에서 휴식을 즐기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숙면에도 주저 없이 지갑을 여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 실제 신세계백화점의 올 상반기 매출을 분석해보면 프리미엄 침대 실적은 전년 같은 기간보다 30% 가까이 올랐다.

질 좋은 수면 환경에 아낌없이 투자를 하는 고객들을 위해 강남점에서 특별한 침대 팝업을 준비했다.

이달 팝업으로 선보이는 '히프노스'는 100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하는 영국 브랜드다. 영국의 엘리자베스 여왕의 침대뿐 아니라 영국 왕실 로얄 패밀리들이 거주하는 모든 왕궁과 거주지에 공급한다. 자연 재료를 사용해 영국침대 회사 최초로 탄소 발생 제로를 지키며 친환경에 대한 노력에 힘쓰고 있다.

히프노스는 이번 강남점 팝업을 기념해 신혼부부들에게 가장 인기가 많은 매트리스와 프레임을 세트로 구매 시 최대 30% 할인한다. 기존 히프노스 침대를 구매했던 고객에게는 재구매 시 20% 할인 혜택을 준다.

'바이스프링'은 1901년 영국에서 설립된 브랜드로 스프링, 내구재, 매트리스 커버 등 침대 일체를 생산한다. 최고 등급 매트리스를 제작하기 위해 최소 5년 이상 경력자만 만들도록 했다. 2011년 영국 윌리엄 왕자가 결혼 당시 바이스프링 침대를 주문 제작해 또 한 번 유명세를 치르기도 했다.

'덕시아나'는 스웨덴 최초 매트리스 회사다. 기존 침대보다 3배 이상 촘촘한 연결식 코일 스프링을 사용해 인체의 체중을 분산 시켜 체형에 맞는 편안함을 가져다준다. 특히 영화감독 스티븐 스필버그가 25개의 매트리스를 사용하고 있고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등 수많은 할리우드 스타들이 애용하는 침대로도 유명하다.

'해스텐스' 침대는 1952년 스웨덴 왕실 납품업체로 선정돼 현재까지 공급하고 있으며 시그니처인 블루 체크는 최고 프리미엄 침대의 상징으로 통한다. 19세기 중반부터 자연에서 나오는 울 코튼, 말총과 같은 천연 소재만 사용해 10년 이상 경력 장인이 320시간 동안 수제작 한다. 가격은 2000만원대부터 시작해 최대 1억원을 호가한다.

한편 신세계백화점 하남점에서는 고객들이 직접 매트리스에 누워볼 수 있는 체험형 공간을 별도로 마련했다. 유명 침구 브랜드인 에이스, 시몬스, 템퍼 등을 모두 한자리에서 만나 볼 수 있다.

박성주 신세계백화점 생활팀장은 “숙면에 대한 관심에 프리미엄 침대를 찾는 고객이 늘어나 4대 명품 침대를 한자리에서 직접 체험해 볼 수 있게 했다”며 “앞으로도 점점 커지는 슬리포노믹스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수면 콘텐츠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주현기자 jhjh13@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