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3 (수)

평창군, 2020년도 이장 PC 및 주변기기 보급사업 조기 완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융은 기자]
국제뉴스

(평창=국제뉴스) 서융은 기자=평창군은 지난 7월, 행정의 최일선에서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이장에게 조속한 지원과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2020년도 이장 PC 및 주변기기 보급사업'을 신속하게 완료했다.

평창군은 작년의 경우, 상‧하반기 보급을 각각 6월과 12월에 진행했으나, 올해는 1월과 7월에 보급하여 작년대비 4개월을 앞당겨 사업을 마무리했다.

평창군은 사업종료 시까지 총 33명(상반기29, 하반기4)을 대상으로 PC 및 주변기기 48대에 대하여 약 27,045천원을 지원했으며, 이번 사업을 통해 PC 및 주변기기를 보급 받은 이장들에게 사기 진작과 더불어 업무를 보는데 있어서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한편, '2020년도 이장 PC 및 주변기기 보급사업'은 행정과 주민의 가교 역할을 하며 군정 발전에 큰 도움을 주고 있는 관내 신규 이장과 5년 이내 해당 사업을 신청하지 않은 이장을 대상으로 데스크톱 혹은 노트북과 주변기기 구매 시 50%를 보조하는 사업이다.

한왕기 평창군수는 "행정과 주민의 가교 역할을 하며 우리 군정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는 관내 이장님들을 대상으로 매년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며 "이장님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고 대민업무를 수행하며 자긍심과 보람을 느낄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