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7 (금)

고성군, 사회적기업 재정지원사업 추진...지원약정 체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송인호 기자]
국제뉴스

고성군청 전경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고성=국제뉴스) 송인호 기자 = 강원도 고성군(군수 함명준)은 올해 제2차 사회적경제기업 재정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된 2개 사회적기업과 지원 약정을 체결한다.

12일 고성군에 따르면 사회적기업 재정지원사업은 국비 보조사업으로 지난 상반기 제1차 사회적경제기업 재정지원 공모사업에서 1개 기업에 시설비 1천 2백만원을 지원했고 이번 2차 사업에는 한국재활승마교육센터 7천만 원, 자연살림 1천만 원, 총 8천만 원의 사업개발비 보조금을 지원한다.

인증 사회적기업인 '영농조합법인 한국재활승마교육센터'에는 VR승마체험 프로그램 개발 사업비를 일부 지원해 지리적 한계를 극복한 승마의 대중화와 승마산업의 4차~6차 산업화를 이루고자 이달부터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예비 사회적기업인 '협동조합 자연살림'에는 기업 고유의 브랜드 개발과 포장재 개선 사업을 지원한다.

브랜드 디자인 개발을 통해 기업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친환경 포장재로 전면 개선하여 기업 가치 제고 및 매출 증대를 목표로 지원한다.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코로나19로 침체된 체험 관광 재활성화와 사업개발비 지원을 통한 사업 확장에 따른 매출 증대 등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사회적경제기업이 다양한 재정지원 사업에 참여하여, 지역경제 발전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 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