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0 (월)

한국전시산업진흥회, ‘제1회 서울 전시회 기획 공모전’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시·서울관광재단 과 신규 전시회 발굴

[이데일리 박철근 기자] 한국전시산업진흥회는 서울시, 서울관광재단과 함께 신규 전시회 발굴을 통한 서울시 대표 전시회 육성을 위해 ‘제1회 서울 전시회 기획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발전 가능성 및 독창성 있는 신규 전시회를 기획해 국제적으로 지속 성장할 수 있는 전시회로 육성해 서울시 전시회의 세계화를 도모하기 위함이다.

서울 소재 전시주최, 기획 및 행사대행업체이거나 전시회 개최 이력이 있는 협회나 단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신산업 분야와 서울 6대 스마트 전략산업을 중점으로 온·오프라인 전시회 기획안을 제출하면 된다.

특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뉴노멀(New Normal, 새로운 기준) 시대 전시 패러다임 전환에 따른 오프라인 전시회 기획은 물론 비대면 전시회 등 온라인 전시회 기획도 가능하다.

오는 31일까지 접수를 받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이나 단체는 서울관광재단 및 한국전시산업진흥회 홈페이지를 참고하여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공모전에 접수된 전시 기획안은 서류심사와 프레젠테이션 심사를 거쳐 실현가능성과 경쟁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최종 10개 기획을 선정할 예정이며 각 기획안에는 10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한국전시산업진흥회 담당자는 “코로나19 이후 뉴노멀 시대를 맞아 전세계에 보여줄 서울시만의 특화된 신규 전시회 기획을 기다리고 있다”며 “성장가능성과 혁신성이 있는 전시회를 적극 발굴하여 지원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데일리

(사진= 한국전시산업진흥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