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1 (화)

"국민 마음 담긴 에너지 받으니 기운 나" SK오일로패스 전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K에너지, 코로나 영웅 3800명에 10만원 주유권 전달
"여러분이 대한민국 백신" 응원 메시지 11만5000여건
한국일보

SK에너지가 코로나 영웅들을 응원하기 위해 펼친 'SK오일로패스 시즌2' 캠페인을 통해 주유권을 전달받은 코로나 영웅들과 조경목(가운데) SK에너지 사장. SK이노베이션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SK에너지는 12일 코로나 영웅들을 응원하기 위해 지난달 2일부터 29일까지 28일간 진행한 ‘SK오일로패스 시즌2’ 캠페인을 마무리하며, 전국재해구호협회인 희망브리지를 통해 전국의 코로나 영웅(의사, 간호사, 요양보호사, 수어통역사 등) 3,800여명에게 국민의 마음을 담은 감사 카드와 함께 ‘SK오일로패스’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전달된 오일로패스는 10만원권으로 전국의 SK주유소에서 사용할 수 있다. 오일로패스 전달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지속되고 있는 점을 감안해 별도 증정식 없이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됐다.

SK에너지에 따르면 이번 SK오일로패스 시즌2 캠페인에는 약 11만5,000여건에 달하는 국민 응원 메시지가 접수됐다. SK에너지는 “실제 오일로패스 신청 사이트 방문 건수는 약 250만건에 달해, 국민들이 갖는 관심은 신청 건수에 비해 훨씬 컸다”고 설명했다.

오일로패스를 전달받은 대구 동산병원 한 의료진은 “생각도 못했는데 국민들의 마음이 담긴 행복에너지를 받으니 더욱 기운이 난다”면서 “코로나 방역 수칙을 잘 지켜주시는 국민들께 감사하며, 코로나 위기 극복을 위해 더욱더 힘을 내겠다”며 감사의 메시지를 전했다.

또 캠페인 종료 직후인 지난 7월 30일 SK오일로패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1,000명에게도 개별적으로 SK오일로패스를 전달했다.

캠페인에 참여해 코로나 영웅을 응원한 국민들은 “헌신에 감사합니다. 그리고 고맙습니다.”, “여러분들이 대한민국의 백신입니다.” “힘들 땐 좀 쉬셔도 됩니다. 마음이라도 함께 하겠습니다.” 등 진심을 담은 메시지를 전달했다.

조경목 SK에너지 사장은 “지난해 뜨거운 청춘의 열정을 응원한 SK오일로패스가 올해는 코로나로 힘든 국민들과 방역의 일선에서 고생하고 있는 코로나 영웅들에게 행복에너지로 전달돼 보람을 느낀다”라면서 “SK에너지는 다양한 방법으로 사회안전망을 구축해 사회에 더 큰 행복을 전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위기를 극복해 가는 힘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경준 기자 ultrakj75@hankookilbo.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