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6 (수)

이슈 주목받는 블록체인 기술

네오플라이,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울트라’ 노드 운영사 합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네오플라이가 프랑스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울트라의 노드 운영사(블록 프로듀서)로 합류한다고 13일 밝혔다. 네오플라이는 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 기업 네오위즈홀딩스의 투자 부문 자회사이자 블록체인 개발사다.

울트라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누구나 게임 유통플랫폼, 암호화폐 상품거래 서비스를 구축할 수 있도록 돕는 플랫폼이다. 울트라 블록체인 네트워크는 게임 개발자가 게임 소프트웨어를 대체 불가능한 토큰(NFT) 형태로 판매하고 유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게이머는 게임을 구입 · 플레이하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게임 커뮤니티에 참여해 리워드를 획득할 수 있다.

울트라는 이달 중 테스트넷 버전을 출시한다. 네오플라이는 유럽 게임사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파이넥스 등의 블록 프로듀서와 함께 울트라 블록체인의 노드 운영 및 기술 개발에 참여할 예정이다.

권용길 네오플라이 대표는 “네오플라이가 다양한 글로벌 블록체인을 운영하면서 쌓아온 전문성과 개발 역량을 바탕으로 울트라 생태계의 성장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글로벌 기업들과 함께 블록체인 기술과 게임 산업을 연결하는 의미 있는 사례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네오플라이는 이오스, 트론, 테라, 클레이튼, 이오스 등의 블록체인 네트워크에서도 노드 운영사로 활동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도윤 디스트리트(D.STREET)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