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8 (토)

"더욱 진화한 스트리트 풋볼의 즐거움!" 피파21, 볼타 스쿼드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EA 스포츠에서 개발 중인 축구 게임 피파21(FIFA 21)이 그 모습을 드러내고 있다.

피파 시리즈의 최신작인 피파 21은 전작보다 강화된 게임플레이 모션과 피파 20에서 처음 등장해 인기를 얻은 볼타 스쿼드가 더욱 다채로워졌으며, 포지션과 특성까지 변화시킬 수 있는 선수 육성과 피파21에서 처음 시도되는 시뮬레이션 기능이 적용되는 등 더욱 방대한 콘텐츠로 무장한 것이 특징이다.

게임동아

볼타 스쿼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 피파21에서는 지난 피파20에서 대형 콘텐츠로 자리잡은 스트리트 풋볼 모드인 VOLTA(볼타) 스쿼드가 더욱 강화된 모습으로 등장한다.

이번 볼타 스쿼드는 친구 혹은 무작위로 만난 게이머 최대 4인과 팀을 구성하거나 5인 온라인 팀 플레이를 통해 정식 축구 매치와는 다른 빠르고, 감각적인 개인기 위주의 축구 플레이를 위한 다양한 기능이 추가된 것이 특징이다.

게임동아

볼타 스쿼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EA 측은 공격에서 더 역동적인 기회를 창출하기 위한 AI 동작 개선, 스킬 무브 시스템을 업데이트 했으며, 더욱 민첩하게 드리블을 할 수 있는 것은 물론, 1:1 찬스를 더욱 많이 만들기 위한 블로킹 시스템을 전면 개선했다.

여기에 이전까지 멀티플레이 위주의 시스템에서 벗어나 싱글 플레이 콘텐츠를 강화했으며, 이를 통해 세계 정상급 선수를 스쿼드에 영입할 수 있는 것도 주목할 만한 부분이다. 특히, 싱글 스토리 모드인 '더 데뷔'의 경우 개인기 연습 및 선수단을 꾸려가는 과정을 스토리 형식으로 만날 수 있고, 이를 완료할 경우 리워드 배틀과 볼타 스쿼드의 팀을 강화하기 위한 숙련된 선수를 획득할 수 있다.

게임동아

볼타 스쿼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게임 플레이의 기능도 풍성해졌다.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개인기 스킬의 강화다. 이번 볼타 스쿼드에서는 1성부터 5성까지 선수들의 등급이 나눠지며, 4~5성 선수의 경우 싸이 플릭(Thigh Flick), 볼 롤 플릭, 레인보우, 홉 플릭, 솜브레로 등 다양한 움직임을 구사할 수 있다.

아울러 AI의 공격 지능이 역시 강화되어 패스 연계와 개인기를 통해 수비를 제치고, 수비에서 공격으로 전환시 더욱 빠른 카운터 어택을 날리는 등 실제 게이머 못지않은 만만치 않은 모습을 보여준다.

게임동아

볼타 스쿼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물론, 공격 스킬만 강화된 것은 아니다. EA는 블로킹 시스템을 대폭 개선하여 새로운 동작이 추가됐으며, 패스 차단 및 공 소유권 획득이 더욱 쉬워지도록 개선했으며, 러시 매치(별도의 골키퍼가 없는 경기)에서 이 기능이 더욱 강화되어 쉽게 득점을 올리지 못하도록 유도했다.

볼타 모드의 재미를 더해주는 디비전 리그 운영 방식도 변화를 겪는다. 볼타 스쿼드는 다양한 디비전(가상 리그)가 존재하며, 각 디비전은 게이머의 경기 횟수, 승패 여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MMR을 기준으로 매칭이 진행된다.

게임동아

볼타 스쿼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새로운 디비전 이벤트가 시작되면 게이머는 이전의 성적에 따라 승격 혹은 강등되고, 만약 새로운 디비전으로 승격하면 볼타 스쿼드에서만 사용 가능한 볼타 코인과 장비가 지급된다.

게임동아

볼타 스쿼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EA는 지속적으로 게이머의 흥미를 유발하기 위해 AI가 제어하는 선수단과 대결하여 배틀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는 주간 이벤트와 리워드 배틀 등 다양한 기간 한정 이벤트가 진행되어 더욱 많은 보상을 지급한다. 여기에 음바페 등 월드 클래스 선수로 이뤄진 팀에게 이벤트 기간 내 승리할 경우 이들을 영입할 수 있는 등 다양한 이벤트도 주목할 만한 부분이다.

게임동아

볼타 스쿼드7


이렇게 플레이를 이어가며 획득하는 코인을 통해 꾸밀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의 폭도 넓어졌다. 이전 작에서 길거리 축구, 프로 클럽, 그리고 유명인들이 디자인한 컬렉션 패션 아이템 즉 '기어 업'을 선보인 EA는 이번 피파 21에서도 아디다스 등과 협업으로 더욱 방대한 유니폼, 액세서리, 축구화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 (game.donga.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