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7 (월)

우리의 정책은 우리가 만들어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제1회 증평군 아동정책 혁신 창안 대회 개최

충청일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충북 증평군은 오는 18일 오후 2시 증평군립도서관 다목적실에서 1회 '증평군 아동정책 혁신 창안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아동들이 겪고 있는 문제들을 스스로 발견하고 해결방안을 제안할 수 있는 기회의 장으로 마련됐다.

군이 지난 달 1일부터 이번 달 3일까지 참가팀을 모집한 결과 15개팀이 신청했다.

신청 팀들을 대상으로 제안내용의 진정성과 실효성, 지속성, 논리성 등 문제 발견에 중점을 둔 예선 심사를 거쳐 본선에 진출할 6개 팀을 선정했다.

또한 군은 지난 11일 워크숍을 통해 이들 본선 진출팀들이 각자 선택한 문제들을 정책화해 보는 과정을 진행했다.

창안대회 참가팀은 평소 군에 제안하고 싶었던 아동정책을 PPT, 동영상, 상황극 등 다양한 방식으로 정책을 제안할 예정이다.

정책제안 발표 후에는 제안내용 중 궁금한 점에 대해 질의응답 시간도 갖는다.

군은 최종 심사를 거쳐, 대상 1팀.최우수상 2팀.우수상 2팀.으뜸상 1팀을 선정해 상장을 수여하고, 채택된 아이디어는 부서별로 실현 여부와 예산 확보 등을 검토한 후 향후 정책에 반영할 계획이다.

홍성열 증평군수는 "아동을 권리의 주체로 인정하고 아동의 목소리를 군정에 실현하며, 어른들의 눈높이에 맞춰진 행정이 아니라 아동의 목소리가 실현되는 정책으로 아동친화적인 세상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증평=심연규기자

심연규 기자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