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8 (토)

청송군, 윤경희 군수 공약사업 진보 키즈카페 준공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박정한 기자(=청송)(binu52da@naver.com)]
경북 청송군은 14일 진보 키즈카페 준공식을 가졌다. 이날 준공식에는 윤경희 청송군수와 이광호 청송군의회 의장 및 군의원, 신효광 도의원, 어린이집 아동 및 지역주민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진보 키즈카페는 아이 키우기 좋은 보육환경 조성과 출산 장려 분위기 확산을 위해 실내 키즈카페(472㎡)와 실외 바닥분수(330㎡)로 구성됐으며, 영아놀이실, 유아놀이터, 운동영역, 휴게 공간 등으로 구분된다.

프레시안

▲청송군 진보 키즈카페 전경 ⓒ청송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특히 실내 키즈카페에는 미끄럼틀 5개, 그물놀이, 볼풀장 2개, 트렘플린 및 모션슛팅 등 다수의 놀이기구가 설치돼 있고, 실외 바닥분수에는 우산분수 1개, 바닥분수 22개구, 조합놀이대와 쉼터 등이 설치돼 아이들이 한여름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장소가 될 것으로 예상했다.

진보 키즈카페는 윤경희 군수의 민선7기 공약사업으로, 2018년 12월부터 사업을 추진해 최근 완공됐으며, 아동의 건전한 성장 지원과 저출산 시대의 보육환경 개선은 물론 인근 시·군 주민들도 이용하도록 하고 있어 진보지역 시장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진보 키즈카페는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놀이문화를 제공하고, 진보 문화체육센터와 연계해 지역주민의 휴식 겸 쉼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며, “키즈카페 준공을 계기로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청송군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박정한 기자(=청송)(binu52da@naver.com)]

- Copyrights ©PRESSia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