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2 (일)

대구시 달성군 드림스타트 '건강한 여름나기'프로그램 운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김삼조 기자]
국제뉴스

사진제공=달성군청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구=국제뉴스) 김삼조 기자 = 달성군(군수 김문오) 드림스타트에서는 말복 전후인 8월 13일부터 21일까지 드림스타트 아동 및 가족 100명을 대상으로 '건강한 여름나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삼복을 맞이한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아동 및 가족이 지속되는 폭염 속에서 충분한 영향 섭취를 통해 무더위를 극복하고 건강하게 여름을 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되었다.

조손가정, 부자가정 등 평소 결식 우려가 높은 가정에 삼계탕과 전북죽 등 간편 조리식품으로 구성된 키트를 제작하여 전담사례관리사가 사전에 전화로 아동에 대한 영양상태, 건강 상태, 생활상태도 꼼꼼히 모니터링한 후 비대면으로 전달하게 된다.

이와 함께 코로나19 예방수칙과 생활 속 거리두기, 폭염 대비 행동 요령 등 생활 전반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여 드림스타트 가족들이 올바른 위생 습관을 키우고, 건강·안전관리를 철저히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김문오 달성군수는 "지속되는 코로나 상황과 장마와 폭염이 연속된 날씨로 인해 몸과 마음이 지친 아동들이 건강식을 섭취하고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가졌기를 바란다."며 "힘든 지금의 상황에 부합하는 시기적절한 프로그램 개발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달성군 드림스타트는 영양교육, 요리체험교실, 클라이밍교실 등 저소득층 아동들의 성장·발달을 지원하는 다양한 신체·건강 프로그램을 운영해 오고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