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0 (월)

대구시립도서관, 2020년 하반기 평생교육프로그램 운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김삼조 기자]
국제뉴스

사진제공=대구교육청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구=국제뉴스) 김삼조 기자 = 대구시립도서관은 시민들이 다양한 배움의 기쁨을 도서관에서 누릴 수 있도록 2020년 하반기 평생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모든 강좌는 무료(단, 교재비 및 재료비는 본인 부담)로 운영되며, 다자녀(3자녀 이상) 가정에는 수강인원 10% 범위 내에서 우선 수강 혜택이 제공된다.

중앙도서관(관장 장철수)은 성인대상 14개 프로그램을 8월 28일(금) 개강을 시작으로 3개월간 <기초 여행영어회화>등 어학 초급과정, <생활수필> 등 시민저자 양성과정, <엄마표 역사논술> 등 학부모 역량개발과정, <가을바람과 함께 시조 산책>을 포함한 어르신을 위한 행복프로그램 등 풍성한 주제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수강 신청은 홈페이지를 통해 8월 18일(화) 오전 10시부터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어린이 대상 하반기 토요도서관학교는 9월 중순 운영, 수강생은 9월 모집 예정이다. 기타 사항은 평생교육정보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2‧28기념학생도서관(관장 배호기)은 총 18개 프로그램을 9월 15일(화)부터 학생 대상 평일 방과후 프로그램 <책 속 인물에게 배우는 리더십> 등 4개 강좌를 온라인으로, 주말 프로그램 <3D펜 창의융합주니어반> 등 7개 강좌를 대면으로 진행한다. 시민 강좌는 <그림책 창작교실> 등 4개, 학부모 강좌 <초등 학부모를 위한 슬기로운 대화법> 등 3개를 대면 강좌로 운영한다.

수강 신청은 홈페이지를 통해 8월 25일(화)부터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기타 사항은 독서문화과로 문의하면 된다. 남부도서관(관장 안국상)은 총 16개 프로그램을 9월 2일(수)을 개강으로 4개월간 운영한다.

<중국어회화(기초)>등 성인 대상 7개, <시니어 스마트폰 활용 교육>등 시니어 대상 4개, <자녀와 함께하는 역사이야기>등 학부모 대상 2개, <중국어야 놀자>등 어린이 대상 토요도서관학교 3개 프로그램 등 총 16개의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시니어를 대상으로 하는 <가곡교실>은 상반기와 동일하게 온라인으로 운영한다.

수강 신청은 홈페이지를 통해 8월 20일(목)부터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기타 사항은 독서문화과로 문의하면 된다. 동부도서관(관장 노경자)은 총 17개 프로그램을 9월 1일(화)을 개강으로 3개월간 운영한다.

성인 대상으로 <팝송으로 배우는 영어회화> 등 글로벌 역량을 기르는 어학강좌, <그림으로 들여다보는 인문학> 등 인문학강좌, <그림책심리상담사> 등 자기계발·취미강좌, <꼼꼼히 짚어보는 우리아이 한국사> 등 학부모강좌와 같이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시민들의 학습공백을 메울 예정이다.

어린이 대상의 토요도서관학교는 <생각이 자라는 코딩> 등 과학·인문 강좌, <원어민 쏙쏙 파닉스> 등 체험으로 익히는 영어강좌를 운영한다. 수강 신청은 홈페이지를 통해 8월 18일(화)부터 도서관 방문 및 온라인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기타 사항은 독서문화과로 문의하면 된다. 서부도서관(관장 이인숙)은 총 16개 프로그램을 9월 8일(화)을 개강으로 4개월간 운영한다.

성인 대상은 11개로 주요 강좌는 <책 읽어주는 이야기 선생님 양성과정>, <영상으로 보는 한국사>, <감성 캘리그라피> 등이다. 특히 이번에 신설되는 강좌 <내 마음을 위한 글쓰기>는 직장인을 위한 야간강좌로 글쓰기를 통해 자신의 마음을 들여다보며 삶을 이해하고 위로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

유아·어린이 대상은 <창의폭발 가베놀이> 등 5개 프로그램으로, 특히 <아빠랑 함께 책놀이>는 토요일마다 아빠와 자녀가 함께 참여하여 육아에 서툰 아빠에게 자녀와 함께 할 수 있는 책놀이의 팁을 알려주는 기회가 될 것이다.

수강 신청은 홈페이지를 통해 8월 12일(수)부터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기타 사항은 독서문화과로 문의하면 된다. 수성도서관(관장 조정희)은 총 15개 프로그램을 9월 1일(화)을 개강으로 3개월간 운영한다.

<삶의 노래를 듣는 시 낭송>, <영화 속 그림으로 만나는 STORY 예술인문학> 프로그램을 신설하여 시민들이 자신을 사랑하고 이웃의 아픔을 나눌 줄 알며 스스로 자신의 삶을 당당히 걸어갈 수 있는 시간이 되도록 할 예정이다. 수강 신청은 홈페이지를 통해 8월 14일(금)부터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기타 사항은 독서문화실로 문의하면 된다.

북부도서관(관장 이해령)은 하반기 평생교육프로그램을 10월 운영 예정으로, 9월 중 수강생을 모집 할 예정이다. 기타 사항은 독서문화실로 문의하면 된다. 두류도서관(관장 오선화)은 총 15개 프로그램을 8월 18일(화)을 개강으로 3개월간 운영한다.

<원어민 생활중국어 초급> 등 어학과정, <실버 풍수지리> 등 어르신대상 강좌, 초등학생 대상 <생각이 자라는 책읽기> 등이 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지친 시민을 위해 힐링을 테마로 한 독서치료프로그램인 <행복스케치를 위한 문학 테라피>, <힐링 시낭송 교실>,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생각 쏙쏙 인문학 놀이터>를 준비하였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독서문화실로 문의하면 된다.

달성도서관(관장 김화숙)은 총 4개 프로그램을 9월 1일(화)부터 순차적으로 개강하여 11월까지 운영한다. 초등학생 대상 나만의 그림책을 만들어 보는 <따로 또 같이 온라인 독서 특강 조물조물 D.I.Y.그림책 만들기>, 학부모 대상 인문학과 놀이를 접목한 <온택트(ONTACT) 인문학> 강좌는 비대면식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또한, 초등학생 3·4학년 대상 색다른 과학 실험을 해볼 수 있는 은 임시자료실에서 소규모로 진행된다. 수강 신청은 홈페이지를 통해 8월 20일(목)부터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기타 사항은 달성도서관 독서문화실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