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이슈 전광훈과 미래통합당

김종인, 통합당-전광훈 연계 비난에 "유치한 정치 그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미래통합당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은 오늘(18일) 민주당이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담임목사와 통합당을 결부시켜 공세를 펴는 것과 관련해 "정치적으로 유리하게 이용해 보려고 자꾸 쓸데없는 소리를 한다"면서 "그런 유치한 정치는 그만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습니다.

김 위원장은 오늘 언론 통화에서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전 목사에 대해 "스스로가 방역준칙을 지키지 않았던 사람"이라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김 위원장은 최근 청와대가 문재인 대통령과 여야 대표 회동을 제안한 것과 관련해 최재성 정무수석이 신임 인사차 와서 "지나가는 말로 '대통령이 한번 만나서 같이 밥을 먹었으면 좋겠다고 한다'는 정도의 얘기를 하길래 현재 그런 상황이 아니라고 했다"고 전했습니다.

김 위원장은 "지금 아무런 현안도 없는데 무슨 얘기를 하느냐"면서 "실질적으로 회담을 하려면 공식적으로 의제가 있고 그에 대한 협의를 하기 위해 회담을 하는 것이지 막연하게 대통령이 보고 싶다고 해서 회담을 할 수는 없지 않으냐"고 말했습니다.

또 "지금까지 여야가 만나 문제 하나 풀어 놓은 게 뭐가 있느냐"면서 "지금 자기네들 뜻대로 할 일 다 해놓고 이제 와서 만나서 무엇을 얘기하겠다는 건가"라고 되물었습니다.

그는 "상식에 맞지 않는 짓"이라면서 "어떻게 정략적으로 이용을 해볼까 해서 최 수석이 그렇게 얘길 한 것 같은데, 그런 일에 관심도 흥미도 없다"고 덧붙였습니다.

(사진=연합뉴스)
유영규 기자(ykyou@sbs.co.kr)

▶ SBS 뉴스, 네이버에서 편하게 받아보세요
​▶ [뉴스속보 보기] 코로나19 대규모 집단유행 경고
▶ 더 깊은 인물 이야기 '그, 사람'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