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이슈 전광훈과 미래통합당

김근식 "전광훈·김문수 통합당 아냐…극단적 태극기 집회와 결별해야"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구단비 기자]
머니투데이

김근식 미래통합당 서울 송파병 당협위원장./사진=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근식 미래통합당 서울 송파병 당협위원장이 21일 "통합당의 미래를 극단적 태극기 집회와 결별 여부에 달려있다"며 8·15 광화문 집회와 선 긋기에 나섰다.

김 위원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전광훈 목사는 통합당 당원이 아니고 김문수 지사는 기독자유통일당 선대위원장이다"며 "한국당의 황교안 대표는 전 목사와 가까웠고 김 지사는 한국당 서울시장 후보였지만 지금은 한국당이 아닌 통합당"이라고 썼다.

이어 "지금은 황교안이 아닌 김종인 체제"라며 "통합당은 탄핵무효 세력과 결별하고 친박을 청산하면서 국민의당과 바른미래당의 합리적 중도와 개혁적보수가 함께 만든 중도보수 야당"이라고 주장했다.

김 위원장은 "문재인을 비판하고 조국을 끌어내린다고 해서 태극기 집회가 무조건 정당화되는 게 아니다"며 "탄핵무효에 집착하고 가짜뉴스에 열광하고 비상식적 행동을 하고 비호감 유발 언동을 하고 바이러스 테러 운운하며 오히려 문재인을 돕는다"고도 지적했다.

또한 "태극기 집회 때문에 하락하던 문 대통령 지지도가 올라간다"며 "중도층과 상식적인 보수층은 태극기 집회의 행태에 결코 동의하지 못한다"고 했다.

김 위원장은 "소수화될수록 극단화되는 전형적인 모습이 바로 전광훈목사와 그를 따르는 신도들"이라며 "결과적으로는 전광훈목사가 문재인정부를 이롭게 하는 X맨 역할을 하고 있다"고도 비판했다.

그러면서 "통합당이 내년 보궐선거 승리와 내후년 정권교체를 통해 대한민국을 바로 세우려면 반드시 전광훈목사와 극단적인 태극기 세력과 결별해야 한다"며 "과정이 어렵고 힘들더라도 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더불어 "극단적 태극기 집회는 이석기 석방 집회와 쌍둥이"라며 "정강정책 개정과 5·18 참회에 이어 극단적 태극기 세력과의 결별이 향후 통합당의 핵심과제가 돼야 한다"고 덧붙였다.

구단비 기자 kdb@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