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5 (금)

이슈 무병장수 꿈꾸는 백세시대 건강 관리법

[함께하는 금융] 고객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고려항균필름 코팅 카드 국내 첫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IBK기업은행

중앙일보

‘DailyWith카드’는 카드 표면에 항균필름을 코팅해 99.9%의 항균성을 갖고 있다. 카드를 주고받는 과정에서 각종 세균 및 바이러스의 전파를 막아줄 수 있다. [사진 IBK기업은행]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IBK기업은행은 국내 최초로 카드 표면에 항균필름을 코팅한 ‘DailyWith(데일리위드)카드’(사진)를 지난 24일 출시했다.

IBK기업은행 관계자는 “세계보건기구(WHO)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과 비슷한 계열인 사스 코로나 바이러스가 섬유 재질인 지폐보다 플라스틱 재질인 카드에서 더 오래 생존한다고 발표한 바 있다”면서 “이번에 선보인 DailyWith카드는 99.9%의 항균성을 갖고 있어 카드를 주고받는 과정에서 코로나 바이러스를 포함한 각종 세균 및 바이러스의 전파를 막아준다” 고 설명했다.

중앙일보



카드 명칭 ‘DailyWith’는 고객에게 매일 건강과 도움을 드린다는 의미의 ‘Daily’와 고객과 항상 함께한다는 뜻을 담은 ‘With’를 결합한 것이다.

카드 발급 대상은 개인회원이다. 연회비는 국내외 겸용 1만2000원, 국내 전용 1만원이다.

DailyWith 카드는 ▶6대 생활영역(통신·교통·외식·편의점·온라인쇼핑·병원) 무제한 1% 캐시백 제공 ▶가장 많이 이용한 생활영역 1% 캐시백 추가 제공(매월 10만원 한도) ▶건강검진 및 장례서비스 지원 ▶여행·숙박시설 할인(연 3회) ▶전용 특가몰 사이트 이용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IBK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인 DailyWith카드는 이용 고객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상품으로, 고객이 코로나19 감염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는 항균 카드가 있으면 좋겠다는 윤종원 은행장의 아이디어가 반영된 상품”이라며, “앞으로 출시되는 카드 상품에도 항균 기능을 확대 적용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중앙일보디자인=김승수 기자 kim.seungsoo@joongang.co.kr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이슈를 쉽게 정리해주는 '썰리'

ⓒ중앙일보(https://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