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국민의힘의 ‘호남 품기’…“너무 늦어 죄송, 곁 내달라”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신문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2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화상 의원총회에서 손인사를 하고 있다. 2020.9.22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국민의힘이 23일 자당 의원들에게 호남 지역 ‘제2의 지역구’를 배정하는 행사를 개최하며 본격적인 호남 품기에 나섰다.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호남동행 국회의원 발대식’에서 “국민의힘은 지난 총선에서 호남 지역 당선자를 단 한 명도 배출하지 못했고, 후보 조차 제대로 내지 못했다”며 “이유를 불문하고 전국정당으로서 특정 지역을 포기한 건 국민에게 실망을 드린 것”이라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여건이 열악해도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손을 내미는 태도는 중요하다. 꾸준히 호남을 챙기고 소통하면 진정성이 전달될 것”이라며 “(제2의 지역구 배정이) 새로운 시도인 만큼 해야할 일이 막막할 수 있지만 고질적인 지역주의와 지역갈등을 넘어 국민대통합의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주호영 원내대표는 “너무 늦어 죄송하다. 지금부터 국민의힘이 제대로 잘 하겠다”며 “호남도 마음을 열어주시고 곁을 내달라”고 호소했다. 그러면서 “‘약무호남 시무국가’(호남이 없으면 나라도 없다)라고 했다”며 “호남과 동행하겠다”고 덧붙였다.

국민의힘은 이날 48명의 현역의원에게 호남 41개 지역을 각각 제2의 지역구로 배정했다. 당 내 국민통합위원장을 맡고 있는 정운천 의원은 “각종 현안 해결과 예산지원 등에 적극적인 메시지를 내며 호남을 향한 변화된 보수의 모습을 보여줄 것”이라며 “앞으로 5·18 단체 간담회, 호남 현장 회의, 예산 감담회, 영·호남 공동추진사업 발굴 등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근홍 기자 lkh2011@seoul.co.kr

▶ 밀리터리 인사이드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