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이슈 일본 신임 총리 기시다 후미오

구로다 BOJ 총재, 스가 총리 취임 후 첫 회담 "연계해 정책 운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오영상 전문기자 = 스가 요시히데(菅義偉) 일본 총리와 구로다 하루히코(黒田東彦) 일본은행(BOJ) 총재가 23일 총리 관저에서 총리 취임 후 첫 회담을 가졌다.

회담 후 구로다 총재는 "스가 총리와는 정부와 BOJ가 충분하게 의사소통을 하면서 확실히 연계해 정책을 운영해 나갈 것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스가 총리는 취임 전부터 아베 신조(安倍晋三) 전 총리의 경제정책 '아베노믹스'를 계승해 대규모 금융완화를 계속하겠다는 뜻을 밝혀 왔다.

구로다 총재는 2% 물가상승률 목표를 정한 2013년 정부와의 공동성명에 대해서는 "이번 회담에서는 구체적으로 이야기하지 않았다"면서도 "2% 물가상승률을 목표로 한다는 방침에는 전혀 변함이 없다"고 강조했다.

나아가 정부와 BOJ의 역할 분담이 경제에 플러스 효과가 있었다고 전제하며 "앞으로도 이러한 생각에 따라 정책을 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구로다 총재는 지난 17일 현행 금융완화 유지를 결정한 뒤 가진 기자회견에서도 "아베 전 총리 때나 스가 총리 때나 변한 것은 없다"고 강조한 바 있다.

뉴스핌

[도쿄 로이터=뉴스핌] 오영상 전문기자 = 구로다 하루히코(黒田東彦) 일본은행(BOJ) 총재. 2020.01.21 goldendog@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goldendog@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