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2 (일)

커피빈 파우치형 커피, 온라인몰 판매량 1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커피빈 파우치형 커피가 온라인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제품인 것으로 나타났다.

커피빈코리아는 8~9월 공식 온라인몰 판매량 데이터를 분석해 상위 5위 상품을 24일 공개했다.

커피빈은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로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자의 특성을 고려해 온라인몰에서 다양한 제품을 새롭게 출시해왔다. 그 영향으로 온라인몰 매출이 전월 동기대비 298% 상승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가장 큰 인기를 끈 상품은 파우치 커피로 헤이즐넛라떼와 아메리카노 두 가지 맛으로 구성됐다. 특히, 헤이즐넛라떼 파우치는 그 중에서도 가장 많이 팔린 상품으로 최근 마켓컬리 8월 판매 순위 2위를 기록한 바 있다. 헤이즐넛라떼 파우치는 커피빈 매장 제조 음료에 쓰이는 동일한 헤이즐넛 파우더를 사용했으며 융 드립 방식으로 추출돼 커피 고유의 깔끔하면서 깊고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다.

2위는 프리미엄 에스프레소 캡슐커피가 차지했다. 커피빈 캡슐커피는 네스프레소 호환용으로 벨벳처럼 부드러운 무게감과 캐러멜 향이 감도는 것이 특징이다. 추출해 맛보면 달콤 쌉사름한 끝 맛을 느낄 수 있다. 3위 역시 커피 MD 중 하나인 드립백 제품으로 나타났다. 드립백은 최근 커피빈에서 새롭게 선보인 제품으로 모카자바와 콜롬비아 두 가지로 만나볼 수 있다. 커피빈에서 가장 인기 좋은 원두로 구성됐으며, 최적화된 고급 커피 필터를 엄선해 커피 본연의 맛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4, 5위는 홈카페 소품으로 활용할 수 있는 MD들이 이름을 올렸다. 먼저 지난 8일 커피빈 오프라인 매장과 함께 출시한 '실버 로고 머들러'가 4위를 차지했다. 실버 로고 머들러는 이전에 출시된 골드 로고 머들러의 2탄으로 온라인몰 MD 중 가장 높은 순위를 차지했다. 음료를 섞을 때 사용하는 MD이며, 최근 홈카페 소품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실버 로고 머들러와 함께 선보인 머그 글라스 3종이 가장 인기 많은 상품 5위에 등극했다. 깔끔한 슬림형 글라스 머그로 커피빈 로고가 다양한 형태로 디자인됐다.

커피빈 관계자는 "최근 집에서 프리미엄 커피를 즐겨 먹는 트렌드가 지속적으로 유행하고 있는 만큼 다양한 커피빈 MD를 만나볼 수 있는 온라인몰의 판매량도 자연스럽게 증가하고 있다"며 "여름에는 파우치커피, 겨울에는 드립백과 같이 계절과 메뉴에 맞는 다양한 형태의 커피 MD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gmin@fnnews.com 조지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