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7 (목)

SK건설, '콘테크 미트업데이' 기술 공모전 개최…스타트업 대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친환경, 모듈러, DT, 플랫폼, 공법 등

10월14일까지 이메일로 제안서 접수

뉴시스

[서울=뉴시스]SK건설은 건설기술 공모전인 ‘콘테크 미트업 데이(ConTech Meet-Up Day)’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공모 분야는 '즉시 적용 가능 기술'과 '공동 R&D 진행 기술' 2개 분야다. (제공 = SK건설) 2020.09.24.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이혜원 기자 = SK건설은 비즈파트너와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건설기술 공모전인 '콘테크 미트업데이'(ConTech Meet-Up Day)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콘테크(ConTech)는 건설(Construction)과 기술(Technology)의 합성어로, 자동화·디지털화 등 4차산업 기술을 활용해 건설공정의 생산성을 높이는 혁신기술을 의미한다.

이번 공모전은 SK건설이 추구하는 경제적 가치(EV)와 사회적 가치(SV)를 실현하기 위해 스마트건설 및 신규사업에 필요한 아이디어를 확보하고자 마련됐다. 혁신기술과 창의적 아이디어를 가진 SK건설 비즈파트너, 스타트업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공모 분야는 크게 '즉시 적용 가능 기술'과 '공동 연구개발(R&D) 진행 기술' 2개 분야로 모집한다. 공모 분야마다 우수상을 선정하고, 선정 개수에는 제한이 없다.

이번 공모전은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기술과가치 등 공공기관과 전문컨설팅기업이 공동으로 참여해 ▲친환경 및 에너지 ▲DT(AI·빅데이터·IOT·센서를 활용한 건설관리 솔루션·BIM 등) ▲모듈러 ▲생활플랫폼(아파트 관리·인테리어) ▲현장 생산성 제고 공법 및 기타 등 총 5가지 상세 기술에 대해 심사가 진행될 계획이다.

참가는 다음달 14일까지 이메일(contechmeetup@sk.com)로 접수하면 가능하다. 접수된 서류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프리젠테이션을 거쳐 11월11일에 최종 수상작을 발표할 방침이다.

SK건설은 수상 기업에게 기술 분야에 따라 기술사업화 지원, 특허출원 지원, 투자기관 연계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관용 SK건설 계약2그룹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친환경·신에너지 등 신규사업에 필요한 혁신기술과 함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발굴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R&D 오픈 플랫폼을 통해 비즈파트너 및 스타트업과 동반성장을 위한 기술협력을 적극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arch11@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