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7 (월)

'지역 경제+이미지 쑥쑥'…임실군 특산물 SNS 판매 '인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임실군의 '돌쇠 너(You) 쇼핑'
[임실군 제공]



(임실=연합뉴스) 홍인철 기자 = 전북 임실군의 사회관계망 서비스(SNS)를 통한 농특산물 판촉 행사가 인기를 끌고 있다.

임실군은 지난 16∼20일 지역 기업이 생산한 '임실 N 치즈 소시지'를 SNS 채널인 일명 '돌쇠 너(You) 쇼핑'을 통해 2천471만원어치를 팔았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20% 특별할인, 무료 배송 등 인센티브를 제공해 인기를 끌었다.

특히 '돌쇠 너(You) 쇼핑' 영상은 임실군 공무원 홍보 알리미로 활동하는 '돌쇠' 최기만씨가 임실 N 치즈와 임실 고추를 활용해 소시지를 생산하는 과정, 매콤 소시지로 만든 음식을 맛있게 먹는 장면을 선보여 소비자들의 구매 욕구를 끌어올렸다.

앞서 지난 6월에도 '돌쇠 너(You) 쇼핑'에서는 임실 N 치즈 인기제품 4종 세트를 선보여 완판에 성공했다.

군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 소비가 늘고 있는 최근 추세에 맞춰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를 활용한 것이 성과를 내고 있다고 분석했다.

임실군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돕는 관내 기업과 농가를 돕기 위해 11월에는 배추 등 김장재료와 화훼농가의 꽃을 판매할 계획이다.

심민 임실군수는 "코로나가 바꾼 새로운 판촉 행사인 이번 행사는 SNS를 타고 전국으로 급격히 확산해 지역경제를 살리고 지역 이미지도 높이는 일석이조(一石二鳥)의 효과를 거뒀다"고 말했다.

ichong@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