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31 (금)

아프리카티비(TV), 낚시 방송 강화…‘아티호’ 출항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디지털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아프리카TV(대표 서수길, 정찬용)는 지난 17일과 23일 각각 충북 진천 백곡저수지와 여수 국동항에서 '아티호' 모터보트와 '아티호' 선박의 출항식을 열었다고 24일 밝혔다. 아프리카티비(TV)에서 이름을 딴 아티호는 앞으로 미디어진행자(BJ)들이 낚시 방송을 진행하고 콘텐츠를 만드는데 활용된다.

아티호 선박은 무게 9.77톤에 최대 22명까지 탑승할 수 있고 여수 국동항에 위치해 문어, 갈치, 한치 등 시즌 별 다양한 선상 낚시가 가능하다. 낚시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해 '아티호' 사용을 원하는 BJ는 아티호 예약 신청 페이지에서 '예약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 사전 신청하면 된다.

디지털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출항을 기념한 낚시 관련 콘텐츠도 진행했다. 지난 17일 열린 아티호 모터보트 출항식에서는 아프리카TV 서수길 대표가 아프리카 프릭스 낚시팀 선수 겸 BJ '꽃낚'과 코치인 '김준모 프로'에게 배스 낚시를 배우는 시간을 가졌고 미니게임으로 낚시 승부를 펼쳤다. 23일 아티호 선박 출항식에서는 선주이자 프릭스 낚시팀 선수인 '진승준 프로'와 '김준모 프로', '강은비', '팀쎈언니', 'RP워러' 등 여러 낚시 BJ가 참여한 가운데 '진 프로 팀'과 '김 프로 팀'으로 나뉘어 '문어 미니낚시대회'를 열고 '아티호'의 첫 출항을 축하했다.

아프리카TV는 최근 낚시 콘텐츠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낚시대회를 마련하고 있다. 지난 13일 '제1회 렉스턴스포츠 낚시대회'를 비대면으로 진행했다. BJ들도 낚시 콘텐츠 방송을 진행하고 있다. 출항식에 함께 한 'RP워러'는 낚시 초보 강좌 등 낚시 전문 콘텐츠 방송을 진행 중이다.

이민원 아프리카TV 콘텐츠전략사업본부장은 '낚시는 직접 고기를 낚는 BJ와 이를 보는 시청자가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어 낚시 전문가 BJ뿐 아니라 낚시에 경험이 없던 BJ가 취미로 시작하는 낚시 방송도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아티호 출항을 시작으로 BJ들이 더욱 재미있는 양질의 낚시 콘텐츠 제작이 가능하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