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31 (금)

KISIA, `K-ICT 정보보호 대상` 공모 접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이데일리 이후섭 기자]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KISIA)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함께 `제19회 K-ICT 정보보호 대상` 공모를 오는 10월 12일까지 접수한다고 24일 밝혔다.

K-ICT 정보보호 대상은 기업과 개인의 정보보호 인식제고와 자율적인 정보보호 실천 장려 등을 위해 KISIA와 과기정통부가 정보보호 모범 실천기업, 기관 및 공로자를 선정해 시상하는 것이다.

올해 정보보호 대상(大賞)은 공공기관을 포함한 모든 기업 부문과 중소·벤처·신생 기업 부문으로 총 2점을 시상한다. 대상(단체) 2팀과 공로상(개인) 2명에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이 수여되며, 우수상(단체) 3팀에게는 KISIA 회장상과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상이 수여된다.

정보보호 대상 심사는 서류심사와 현장심사를 통해 비즈니스 경쟁력 및 사회기여도, 정보보호관리, 정보보호기술의 우수성, 정보보호 활동사항, 침해사고 대응력 등을 평가한다. 공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KISIA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10월 12일까지 이메일로 접수 가능하다.

이동범 KISIA 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원격 근무가 활성화되면서 정보보호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며 “정보보호 대상을 통해 국내 기업들의 정보보호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